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20.07.08 06:14

'제보자들' 하의 벗겨진 채 추락사한 여대생, 죽음을 둘러싼 의문들 '진실은?'

▲ '제보자들'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사랑하는 딸을 잃은 한 부모의 제보가 도착했다. 지난 2017년 8월 23일 새벽, 대학교 2학년이었던 딸 故 이혜진(가명, 당시 21세) 양이 모텔 5층 객실 창문으로 추락해 세상을 떠났다고 한다.

그런데 더욱 충격으로 몰아간 것은 발견 당시 딸 혜진(가명) 양의 모습이었다. 추락한 혜진(가명) 양이 하의가 벗겨진 채 양말은 신고 발견됐기 때문. 그런데 당시 모텔 방 창문에는 사고 방지를 위한 안전장치가 설치돼있었고 창문 바로 앞에 건물이 있어 사람이 떨어지기 힘든 구조였다고 한다.

도대체 자신들의 딸이 왜 이곳에서 떨어진 것인지, 부모는 이 죽음을 납득할 수 없다고 호소하고 있다. 그런데 사고 당일 그 모텔 방엔 딸 혜진(가명) 양이 혼자 있었던 것이 아니라 한 남성이 같이 있었다는 사실 또한 충격이라고 하는데... 도대체 과연 그날, 딸 혜진(가명) 양에게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죽음이 남긴 미스터리, 그날의 진실은?

지난 2017년 8월 22일 늦은 오후 딸 혜진(가명) 양은 군 복무 중 휴가를 나온 대학 동기 김동민(가명, 당시 21세) 군을 만났다고 한다. 밤 10시부터 시작된 술자리는 3차까지 이어져 다음날 새벽 4시가 넘어서야 둘은 함께 모텔로 들어갔다. 그리고 딸 혜진(가명) 양은 모텔로 들어간 지 한 시간여 만에 5층 건물에서 추락한 모습으로 발견됐다.도대체 한 시간 동안 방안에선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대학 동기 김동민(가명) 군은 술에 만취한 혜진(가명) 양의 동의하에 성관계를 하려고 했으나 도중에 혜진(가명) 양이 싫어하는 내색을 보여 중단한 채 잠이 들었고, 잠에서 깨보니 혜진(가명) 양이 보이지 않아 건물 내를 찾아다니던 도중 추락한 혜진(가명) 양을 발견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러나 혜진(가명) 양의 부모는 이러한 김동민(가명) 군의 주장에 납득할 수 없는 부분이 많다고 주장하고 있다. 당시 술에 만취한 딸이 본인의 의사 표현을 제대로 하지 못했을 것으로 보이고 무엇보다 딸이 하의만 벗겨진 채 양말을 신고 추락사한은 설명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결국 김동민(가명) 군은 준강간미수 혐의로 기소되어 재판을 받았고 올해 5월 14일 증거 불충분으로 무죄판결을 받았다. 그런데 혜진(가명) 양의 부모는 이 판결에 대해 납득할 수 없다고 주장한다. 사건 당일의 상황에 여러 가지 의문점들이 보이기 때문이라는데...

과연 故 이혜진(가명) 양의 죽음에 얽힌 진실은 무엇일까? '제보자들'에서 추적해 본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