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피플
  • 입력 2020.07.03 09:41

블랙핑크 X 트위터블루룸 라이브 220만 시청 “역대 최대 기록”

▲ 블랙핑크 트위터 블루룸라이브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트위터코리아가 지난 30일 K-POP 걸그룹 블랙핑크(@BLACKPINK)와 진행한 트위터 블루룸라이브 Q&A 방송이 누적 시청 수 220만명을 기록하며, 방송중  트위터 월드와이드 트렌드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최근 새 앨범 신곡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을 선보인 블랙핑크는 26일 공식 트위터 계정을 오픈하고 첫 트윗을 올리며 전 세계 K-POP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블랙핑크의 첫 트윗은 71만 1천 건에 달하는 마음에 들어요와 27만 6천 건에 달하는 리트윗을 이끌어 냈다. 트위터는 블랙핑크의 컴백과 공식 계정 오픈을 축하하기 위해 특별 이모지 5종을 론칭했으며, 트위터 블루룸라이브 Q&A로 팬과 블랙핑크 멤버가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블랙핑크는 트위터 블루룸라이브 방송 직전, 트위터보이스(Twitter Voice) 기능을 이용해 “See You Soon @BLACKPINK” 라는 문구와 함께 목소리로 트윗을 올려 팬들의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이날 라이브 방송에서는 블랙핑크 멤버 전원이 출연해 신곡과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에피소드에 대해 이야기하고 팬들이 트위터에 남긴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블랙핑크 멤버들은 글로벌 팬들을 위해 직접 그려서 만든 트위터 특별 이모지에 대한 소개와 그리는 방법을 설명해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블랙핑크가 그린 그림으로 만들어진 이모지는 해시태그 #JENNIE, #제니, #JISOO, #지수, #LISA, #리사, #ROSÉ #로제 등 블랙핑크 각 멤버의 국영문 이름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자동 적용된다. 

또한 블랙핑크는 ‘블링크(블랙핑크 팬)’에게 선물할 앨범 커버를 직접 만드는 코너를 마련해 팬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블랙핑크 멤버들은 다양한 스티커를 활용해 자신만의 개성을 더한 앨범 커버를 꾸몄으며, 이 앨범은 트위터를 통해 질문을 남겨준 팬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증정된다.

블랙핑크는 #HowYouLikeThat 신곡 발표 및 컴백, 트위터 공식 계정 오픈, 이모지 런칭, 트위터블루룸 라이브 방송 등이 진행된  6월 26일부터 7월 2일까지 7일간 총 1,910만 트윗을 발생시키며 글로벌 대세 KPOP 그룹임을 증명해 보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