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소영 기자
  • 사회
  • 입력 2011.06.28 14:08

중국 '신기루 현상' 아무것도 없던 곳에 유령도시 출현

"원래 그 곳에는 아무것도 없었다"

 
최근 중국에서 ‘신기루 현상’이 발생해 보는 이들의 눈을 의심케 만드는 일이 발생했다.

27일(한국시각)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6월 중순  중국 안후이성 황산시의 신안강을 따라 대규모 신기루 현상이 목격됐다고 보도했다.

공개된 사진과 동영상에 따르면 안개가 자욱한 신안강 주변에 이전에는 아무것도 없던 곳에 건물은 물론 높은 빌딩 산과 나무까지 갑자기 생겨나 마치 '유령도시'처럼 보이는 기현상이 몇 시간이나 지속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신안강 신기루 현상은 몇 시간씩 계속되어 생생한 장면이 유튜브에 올라와 많은 사람들이 생생하고도 믿을 수 없는 신기루현상을 볼 수 있게 되었다.

신기루를 목격한 주민들은 "원래 그 곳에는 아무것도 없었다"며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처럼 보였다. 이곳에 신기루가 나타난 것이 처음은 아니지만, 지금까지 본 것 중 최고로 멋진 광경이다." "신기루가 영상에 찍히는 줄은 몰랐다"고 말했다. 이어 "신기루는 말 그대로 착시현상인데 그게 사진과 영상에 고스란히 담긴다는게 그저 신기할 따름"이라며 신기해 했다.

한편, 이 신기루 현상은 바다 위나 사막에서 빛이 밀도가 다른 공기층을 통과하면서 공기에 의해 굴절 돼 생기는 현상을 말한다. 이러한 현상은 엉뚱한 곳에 물이 있는 것처럼 보이거나 수평선 너머 불빛이 보이기도 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