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음악
  • 입력 2020.06.29 13:39

[일문일답] 마마무 화사 "'Maria=눈물과 땀들의 결정체', 나의 진심이 팬들에게 잘 전해졌으면"

▲ RBW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화사는 오늘(29일) 오후 6시 미니앨범 'Maria'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솔로 활동을 시작한다. 

이번 앨범은 화사가 데뷔 6년 만에 선보이는 첫 미니앨범으로, 화사의 노력과 열정을 모두 쏟아낸 진정성 있는 앨범을 예고해 기대를 모은다. 

다음은 데뷔 6년 만에 첫 미니앨범 'Maria'를 발표하는 화사의 일문일답이다.

Q. 데뷔 후 첫 미니앨범 'Maria'를 발표하는 소감은?

A. 그동안 살면서 이렇게까지 열정을 쏟아낸 적이 없었던 것 같다. 지긋지긋하게 집착하고 아프도록 사랑했다. 그래서 이 앨범은 앞으로도 내겐 오랜 시간 동안 기억에 남는 아주 특별한 앨범이 될 것 같다.

Q. 'Maria'는 어떤 앨범이고, 자신에게는 어떤 의미가 있나?

A. 'Maria'는 스물여섯의 내가 일기 쓰듯 기록해왔던 감정을 담아낸 앨범이다. 내가 그동안 흘렸던 눈물과 땀들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다. 

Q. 신곡 'Maria'의 감상 포인트와 자신이 생각하는 킬링 파트를 소개해달라.

A. 어렸을 때부터 신나면서도 슬픈 노래가 삶과 닮아있다고 생각하고 좋아했다 보니, '멍청이'도 그렇고 '마리아'도 그렇고 신나는 비트 안에 슬픔이 묻어있다. 개인적으론 훅으로 넘어가기 전 "뭐 하러 아등바등해 이미 아름다운데"라는 부분을 굉장히 좋아한다. 그 부분이 킬링 파트이자 감상 포인트이다. 실제로 이 부분에서 울기도 많이 울었는데 위로와 힘을 주는 에너지를 느꼈다. 이 감정들을 곱씹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힘을 주는 노래가 되길 소망한다.

Q. 앨범 전반에 진솔한 이야기들을 많이 담아냈다. 이번 앨범으로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있을까?

A. 화사만의 음악으로 나를 사랑해주는 팬들에게 그 이상으로 보답하는 것이다.

Q. 타이틀곡 'Maria'를 포함해 수록곡 'LMM', 'WHY' 곡 작업에 참여했다.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이 있다면?

A. 마치 기도하는 것처럼 "항상 내 마음에 솔직해지자"라고 생각하며 작업을 시작했다. 그리고 노래를 들었을 때 느껴지는 본능적인 감각에 중점을 뒀다.

Q. 솔로 아티스트로서 항상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앞으로 도전해보고 싶은 장르나 콘셉트가 있는지?

A. 요즘 현재의 내 모습에 대해 사색에 잠겨있는 시간이 많았는데 '정말 갈수록 태산이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대는 점점 높아지고 항상 그 이상을 해야 한다는 나의 채찍질에 정신적으로 많이 위태로울 때도 있었다. 이 앨범에서 나의 어두운 면들을 충분히 유쾌하게 잘 담아냈으니 다음엔 좀 더 가벼운 마음으로 들을 수 있는 아무 생각 없이 그저 신나고 즐거운 노래를 하고 싶다.

Q. 솔로 활동을 기다려왔을 팬들에게 한마디

A. 정말 긴 시간들이었다. 아프다고 일어나기가 싫을 때, 조금은 쉬어도 되겠지 하고 안일한 마음이 들 때 팬분들을 생각하면 늘 정신이 번쩍했다. 그리고 늘 내 삶의 활력을 불어넣어 주었다. 팬분들이 보내주신 사랑과 응원을 늘 마음에 새기고 열심히 준비했다. 이 앨범에 담은 나의 진심이 팬분들에게 잘 전해졌으면 좋겠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