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6.29 12:16

시술 부담 줄인 ‘최소절개임플란트’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음식을 씹고, 인상을 심어줄 수 있는 심미적인 부분을 담당하며, 외부의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구강 내부를 지켜줄 수 있는 치아는 철저한 관리를 통해 오래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외부에 쉽게 드러나는 만큼 다양한 이유로 인해 상실이 발생할 수 있었기에 상실이 발생할 경우에 대비한 적절한 치료 방법을 알아두는 것도 필요한 사항이다.

▲ 최정우 라이브치과 대표원장

보통 상실이 발생한 경우라면 식립 치료를 통해 기능성과 심미적인 부분을 되찾는 것이 일반적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치료에 대한 부담감이 큰 경우라든지, 앓고 있는 질환으로 인해 섣불리 치료 과정을 적용하기 힘든 경우라면, 상황을 고려하여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적인 식립이 어려운 경우에는 여러 치료 방법 중 하나로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최소절개임플란트’를 고려해볼 수 있다.  

이 치료는 컴퓨터를 이용한 모의시술을 통해 최적의 경로를 찾아 그에 따른 치료를 진행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치료에 필요한 부분만을 절개하는 최소절개 과정으로 통증이 적으며,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질환을 앓고 계신 분들은 합병증으로 인해 일반적인 식립 치료를 진행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으나, 계획적인 치료를 할 수 있는 해당 치료는 질환이 있는 분들도 적용이 가능하다. 

이 치료 방법을 보다 성공적으로 만나기 위해서는 해당 치료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갖춘 선생님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치료를 바람직하게 진행할 수 있는 장비들이 갖춰진 곳을 선택해야 한다. 또한 치료를 마친 후에도 철저한 관리를 통해 튼튼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종합적인 치료 과정을 확인하여 바람직한 치료가 이루어지는 곳을 찾는 것이 좋다.

도움말 : 최정우 라이브치과 대표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