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문화
  • 입력 2013.12.11 15:44

MBC 강재형 아나운서 '올해의 아나운서 대상' 수상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2013 한국 아나운서대상 시상식'에서 MBC 강재형 아나운서가 대상을 수상한다.

'한국 아나운서대상' 시상식은 한국아나운서연합회에서 주최하고 한국전파협회에서 후원하여 개최되며, 1년 동안 각 분야에서 두드러진 역할을 한 아나운서들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 올해의 아나운서 대상에 선정된 강재형 아나운서(MBC 제공)
이번 시상식에는 유진룡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유중근 대한적십자사 총재를 비롯해 50여 명의 외부인사와 150여 명의 전 현직 아나운서가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대상이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으로 지정되어 유진룡 장관이 직접 시상한다.

강재형 아나운서는 바른 우리말 보급과 우리말 다듬기에 앞장서온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에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그 외 장기범상(내부)에 OBS 아나운서팀과 극동방송 아나운서팀이, 장기범상(외부)에 김성호 교수, 아나운서 클럽상에 KBS 안희재, SBS 최기환 아나운서, TV 진행상에 KBS 이지연 아나운서, 라디오 진행상에 CBS 김필원, PBC 김현주 아나운서, 스포츠 캐스터상에 SBS 배성재 아나운서, 지역상에 CBS 춘천 정예현, KBS 포항 권순우 아나운서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그리고 올해로 방송인생 50주년을 맞은 김동건 아나운서에게 후배 아나운서들이 특별상을 수여한다.

한편, '2013 한국 아나운서 대상 시상식'은 오는 12일(목) 오후 6시 그랜드앰버서더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