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6.26 09:00

볼륨 채우는 ‘필러’ 시술… 주의할 점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얼굴 중심에 위치한 코는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 데 큰 비중을 차지한다.

밋밋한 인상으로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이들 중에는 입체적이고 균형 있는 얼굴로 개선하기 위해 수술이나 필러 등 쁘띠 시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 블리비의원 김혜림 원장

입체적인 얼굴을 위한 쁘띠 시술 가운데 필러는 절개 없이 주사 시술을 통해 볼륨을 채워주는 시술이다. 인체 구성 성분과 유사한 히알루론산제를 주입해 팔자주름과 볼 꺼짐, 이마, 턱, 광대부위 등 얼굴 전반에 시술이 가능하다.

특히 시술이 간편하고 시술 시간이 길지 않다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수정도 가능하기 때문에 비교적 시술에 대한 부담이 적다.  

필러는 주로 볼륨이 부족한 부위에 사용하지만 깊게 팬 주름에도 도움이 된다. 유지 기간은 보통 6개월~2년 정도지만 필러의 성분이나 입자의 크기, 움직임의 정도에 따라 기간이 달라질 수 있다. 그리고 필러는 시술 효과도 중요하지만 주의사항도 잊지 말아야 한다.

블리비의원 강남역점 김혜림 원장은 “필러 시술 후 주의사항을 지키는 것도 중요한데 특히나 요즘 같은 여름철에는 염증을 방지하기 위해 일주일 정도는 물놀이와 사우나는 삼가야 한다”며 “금주와 금연도 물론 병행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필러 시술을 결정할 때에는 환자마다 피부 타입과 선호하는 모양, 고민 부위 등에 차이가 있는 만큼 꼼꼼한 상담을 통해 맞춤 시술을 제공하는 병원을 택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