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6.25 11:38

여드름 이후 남아있는 흉터, 무분별한 압출 주의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급증하는 피지 분비량으로 인해 나타나는 청소년기 여드름은 사춘기가 지나면서 사라지지만, 이와 달리 수면 부족과 스트레스, 기름진 식습관 등 다양하고 복합적인 원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성인 여드름은 쉽게 사라지지 않아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드름은 색소 침착과는 달리 피부세포가 파괴되고 변형 되어 적합한 치료를 받지 않고 손으로 만지거나 제대로 소독되지 않은 물건으로 압축할 경우 여드름 흉터를 유발하기도 한다.

▲ 미드림의원 안산점 양청훈 대표원장

여드름 흉터는 치료가 까다롭기 때문에 자가 진단을 통한 홈케어로는 완치가 어려운데, 만약 시간이 지나도 흉터가 사라지지 않아 고민이라면 의료기관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확인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여드름 치료 프로그램 중 스킨리턴은 개인별 여드름 흉터의 원인을 파악한 후, 그 종류와 상태에 맞는 치료법을 적용한다. 여드름 흉터 치료의 종류로는 레이저 박피, 레가또, 포텐자 등 흉터에 적합한 레이저 기기들로 구성되어 있다.

스킨리턴은 여드름 흉터 제거 및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고, 고주파 열을 깊게 침투시켜 피부 속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여 피부 탄력 및 피부 톤 개선, 모공 축소, 잔주름 개선 등을 기대할 수 있다.

안산미드림의원 양청훈 대표원장은 “여드름은 흉터가 생기지 않게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만약 여드름 흉터가 남았다면 맞춤형 여드름 흉터 치료 프로그램이 도움이 될 수 있다”라며 “시술 후에는 충분한 수분 섭취와 수면 시간을 갖는 것이 좋고, 염증 예방을 위해 손으로 치료 부위를 만지는 행동은 피해야 한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