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6.16 15:58

[칼럼] 남성확대 수술의 종류와 수술방법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콤플렉스와 사회적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 남성확대 수술을 고려하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 남성수술에서 음경을 확대하는 남성확대수술은 기본적인 치료방법 중 하나다. 

남성확대수술은 크게 음경확대술과 길이확대술, 귀두확대술 등으로 시행된다. 남성확대수술은 종류 별 특징을 이해하고, 본인에게 적합한 수술방법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 해피비뇨기과 엄재두 원장

우선 남성확대수술은 사용되는 재료에 따라 대체진피나 필러, 보형물, 자가지방 등, 여러 가지 재료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발전을 거듭해 왔다. 요즘은 동존 종진피를 이용하는 대체진피 확대술이 확대를 통한 개선과 자연스러운 촉감, 모양 등을 구현하는데 주로 사용된다.

대체진피 이식 남성확대수술은 단단함과 부드러운 촉감을 모두 나타내고, 과민성 조루증에서도 치료를 기대해 볼 수 있다.

또 보형물 삽입술은 의료용 실리콘 보형물을 음경 피부 아래에 이식하는 수술로, 크기와 종류가 다양해 개인별 취향에 따른 모양 선택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반영구적인 사용을 기대할 수 있고, 제거도 용이하다.

만일 수술이 부담스러운 경우라면, 음경피부와 신경 사이에 필러를 주입하는 필러확대술을 고려해볼 수도 있다. 이 외에도 환자 본인의 지방을 채취해 주입하는 자가지방확대술도 부작용 우려가 적어 시술 수요가 많다.

남성확대수술은 환자 상태의 맞는 최적의 수술 재료를 선택하고, 개인 맞춤형 디자인과 수술 방법을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반드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비뇨기과 전문 의료진을 선택해야 자연스럽고 안전한 확대수술이 가능하고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도움말 : 인천 해피비뇨기과 엄재두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