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6.15 15:27

가슴 볼륨 걱정에 교정 원한다면 신중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과거에는 서구 문화의 영향으로 큰 가슴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최근 트렌드는 본인의 바디라인과 어울리는 사이즈 및 모양에 맞추어 성형하는 경우가 많다. 쌍꺼풀 수술에 다양한 수술법이 있듯이 가슴 수술도 자신의 가슴 조건에 적합한 수술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단기간 개선을 위해 가슴에 보형물을 넣는 수술을 결정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보형물을 통한 가슴성형은 회복 시간과 함께 신체 염증반응, 보형물 유착으로 인한 구형구축, 절개부위의 흉터가 남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신중히 접근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 미림한방병원 정미림 원장

한방에서 진행하는 가슴성형은 한방 가슴침의 경우 자가 조직 증식의 원리를 이용하며 의료용 녹는 실인 매선을 이용해 진행한다. 가슴 유선과 가슴의 근조직을 자극해 매선이 녹는 과정에서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합성되어 가슴에 탄력을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유선의 발달 정도와 개인의 체질에 대한 정확한 진단이 필요한 만큼, 관련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미림한방병원 정미림원장은 “한방 가슴성형은 가슴의 혈 자리와 유선 조직을 자극해 의료진의 정확한 자침력이 매우 중요하므로 비용이나 광고를 보고 병원을 선택해서는 안된다”며 강조했다.

이어 “비수술 시술인 바스트업 주사의 경우 한방 약침을 조합한 주사제로 가슴조직의 재생력을 강화해 볼륨과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주사이며 한방침과 병행 시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방 가슴성형 시술은 자신의 건강상태나, 식습관, 수면습관, 생활패턴 등도 중요하다. 급격한 체중변동이나 소모성 만성질환이 없으면 유지에 도움이 된다. 한방 가슴치료는 3개월 이상 꾸준한 치료가 필요하지만 시술 이후에 회복기간이 따로 필요 없이 일상생활을 할 수 있어 부담이 적은 편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