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6.15 13:22

남자 반영구 눈썹, 본인 얼굴에 맞는 모양 중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들어 남성들 사이에서도 외모 관리가 곧 자기관리를 잘 하는 사람으로 인식되어 미용과 패션에 관심을 갖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

외모를 가꾸는 남성들이 늘면서 남자 반영구 눈썹 화장에도 관심이 늘고 있다.

반영구 눈썹 화장이란, 의료용 바늘을 이용해 피부 표피층에 색소를 주입하는 시술로 눈썹의 골격, 모양, 피부의 상태, 근육의 움직임, 이목구비와의 조화 등을 고려해 눈썹 모양을 디자인한 후 헤어 톤과 피부 톤에 맞춰 본인의 이미지와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루는 색을 이용해 눈썹과 흡사한 표현 기법으로 털의 질감을 생생하게 표현하는 시술이다.

▲ 단아클리닉의원 이은지 대표원장

이 시술은 눈썹 숱이 적어 눈썹이 흐릿하거나 흉터로 인해 눈썹 일부가 자라지 않아 비어있는 경우, 또는 비대칭 눈썹을 가져 교정이 필요한 경우에 적합하다. 또한 눈썹 모양을 바꾸고 싶거나 매일 화장하는 것이 번거롭다 생각되는 경우에도 적용 가능한 시술이다.

반영구 눈썹 화장은 다양한 색상 표현이 가능하며 천연 색소와 위생적인 의료용 바늘로 시술하여 알레르기 유발 가능성이 희박하고, 감염 또는 변색의 확률도 낮은 편이다.

명동피부과 단아클리닉의원 이은지 대표원장은 “흔히들 남자의 눈썹은 두껍고 진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자칫 본인의 이미지와 맞지 않아 이질감을 줄 수 있다”며 “남성의 경우 전체적인 모양을 바꾸는 것보단 본인의 눈썹 라인에서 벗어나지 않는 것이 자연스러워 본인의 피부 톤과 전체적인 분위기에 맞게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반영구 눈썹 화장을 시술 받은 후에는 시술 부위를 강하게 비비거나 만지면 안되고, 염증이 생길 수 있으니 일정 기간 음주와 흡연은 피해야 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