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6.12 15:48

[칼럼] 비만관리 시술, 개인별 맞춤 선택과 시술 중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몸매관리를 원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단기간에 체중을 감량하고자 하기 때문에 굶거나, 음식 섭취량을 대폭 줄이거나 이 마저도 왕성한 식욕에 의해 어려움을 느껴 식욕억제제, 다이어트 보조제 등의 도움까지 불사하곤 한다. 

건강을 해치지 않으면서 이상적인 다이어트 방법은 꾸준한 운동과 균형 잡힌 식단이라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허나 이러한 노력없이 단기간에 체중 감량 효과를 보기 위해 무리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할 경우 심각한 영양 불균형이 발생되어 건강까지 망가지게 되거나 후에 요요현상이 생기면서 체중이 더 늘어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 닥터쁘띠의원 이광오 대표원장

꾸준한 운동과 균형잡힌 식단을 챙길 수 있는 시간적인 여유가 없어 건강한 다이어트를 진행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 의료기관에 내원하여 체계적으로 다이어트 치료를 받아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다이어트 치료 방법 중 쏙주사는 지방분해 혹은 지방을 제거에 도움을 준다. 

쏙주사는 지방분해 약물과 저장성 용액을 배합하여 피부 밑 피하지방층에 직접 주입하고 투입된 약물이 몸 속에서 삼투압 차이를 발생시켜 지방세포의 파괴를 돕는 주사로 지방을 용해시켜 체내의 노폐물과 함께 림프순환을 따라서 땀과 소변으로 배출되도록 하는 시술 방법이다.

지방흡입 수술과의 차이점은 피부 절개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흉터나 통증에 대한 부담감이 적으며, 별도의 회복기간을 요구하지 않는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으로 비만치료를 할 때에는 본인의 체형이나 체질, 체지방의 양, 근육의 양등 전반적인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그에 맞는 시술 계획을 짜는 것과 함께 비만 치료에 대한 시술 경험이 많아 숙련된 실력을 지닌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한 후 자신에게 맞는 시술을 받아야 체중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도움말 : 닥터쁘띠의원 분당점 이광오 대표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