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20.06.05 13:59

'궁금한 이야기 Y' 오늘(5일) 방송, 보험설계사들은 왜 보호받지 못했나?

▲ SBS '궁금한 이야기 Y'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5일 밤 방송 되는 SBS '궁금한 이야기 Y' 에서는 보험설계사를 집요하게 괴롭히고 추행한 보험대리점 대표를 추적한다.

그는 애인은 있는지, 남자는 몇 명을 만났는지 소은(가명)씨와 함께 있을 때면 이런 질문을 서슴없이 던졌다고 했다. 사무실에 홀로 남아 있는 소은씨의 옆에 앉아 집요하게 소은씨를 괴롭힌 남자는 다름 아닌 그녀가 일하고 있는 보험대리점 대표였다. 

애인이 있다는 말에도 꿈쩍하지 않는 그에게 일부러 남편이 될 사람을 소개시켜줬지만 소용이 없었다. 그는 오히려 늦은 밤, 그녀를 불러내 더욱 충격적인 말을 꺼냈다. 정말로 결혼을 하는 거냐, 자신은 안 되겠냐고 물었다는 윤(가명)대표는 거절하는 소은씨를 강제로 추행하기까지 했다.

피해자는 소은씨만이 아니었다. 사무실 내 또 다른 여자설계사들에게도 마찬가지였다는 것. 특히 윤대표는 노리기라도 한듯이 주로 남편이 있는 보험설계사들에게 접근했다. 데이트를 하러가자거나, 유부남 세컨드를 어떻게 생각하냐는 등 직장 상사의 입에서 나왔다고는 상상도 할 수 없는 말을 쏟아냈다. 더욱이 그의 성희롱은 고소가 진행되는 중에도 멈추지 않았다고 한다. 하지만 소은씨를 더 힘들게 한 것은 그런 윤대표를 매일 같은 사무실에서 마주쳐야 한다는 사실이었다. 보험설계사로 일하는 소은씨는 근로기준법의 보호를 받을 수 없어 어디에서도 도움을 받지 못했다. 

법의 사각지대에 놓인 소은씨와 보험설계사을 위한 '보험'은 없는 것인지 5일(금) 밤 8시 55분 방송되는 SBS '궁금한 이야기 Y'에서 여성 보험설계사들이 처한 현실을 조명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