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6.04 16:21

[칼럼] 다크서클, 얇고 예민한 피부층 시술 시 임상 경험 중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다크서클은 얼굴을 칙칙하고 피곤해 보이게 한다. 그래서 다크써클이 심하면 밝은 인상을 전달하기가 힘들 수 있다. 보통 잠을 잘못 자거나 피곤하면 생긴다고 알고 있는 다크써클은 사실 노화로 인해 주름, 피부 처짐, 피부 착색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난다.

또 구조적으로 눈이 푹 들어가 있는 경우, 눈 주변이 움푹 꺼지면서 그늘이 생길 수 있고, 그 외 눈가 피부가 얇아 혈관이 비쳐 보이면서 다크써클이 도드라져 보일 수도 있다.

▲ 김성민 아이미 김성민성형외과 원장

이처럼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다크써클은 휴식을 취하고, 좋은 제품의 화장품을 바르고 레이저 시술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개선을 노력해 볼 수 있다. 

여러 치료 방법 중 하나인 ‘스트로마 눈밑재생술’은 우리 몸에서 부드러운 체지방이 존재하는 허벅지 내측 지방을 작고 고른 입자가 선택적으로 모아지는 특수 케뉼라로 채취해 이를 원심분리 재정제를 통해 추출한 최하층 0.5cc 미만의 선택적 입자만 사용하여 이식하는 수술방법이다.

즉 지방조직 크기가 작고 부드러우며 순수한 지방 입자로 구성된 지방조직 스트로마 세포(stromal cell)로 스트로마 줄기세포가 다량 함유된 미세하고 섬세한 입자만 선택적으로 정제시켜 눈 밑 진피 하층에 정교하게 이식, 눈 밑 피부의 재생을 유도하는 시술이다.

이를 통해 전반적인 눈 밑 피부의 볼륨 회복과 함께 피부 두께의 증가, 피부재생을 꾀해 눈 밑 주름 소실과 미백 등의 교정을 기대할 수 있다.

스트로마 지방조직에는 여러 조직으로 분화 가능한 지방줄기세포(ASC)가 다량 함유되어 있고, 일반지방 조직보다 혈관내피 성장인자(VEGF), 혈소판유래 성장인자(PDGF), 스트로마 유래인자(SDF), 아디포넥틴(Adiponectin)등의 성장인자가 2~3배 더 함유되어 있어 지속적인 피부재생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이다. 

다크서클 제거 수술의 경우 대부분 알고 있듯이 완치가 어렵고 개인의 컨디션이 매우 다른 눈 부위의 얇고 예민한 피부층을 다루는 수술이기 때문에 눈지방이식에 대한 다양한 임상 경험과 노하우를 필요로 한다.

도움말 : 김성민 아이미김성민성형외과 눈지방이식센터 원장 (성형외과전문의)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