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5.29 08:38

‘중간고사’ 시험 대비 특강 차길영의 ‘3초 풀이법’, 유튜브서 공개

▲ 스타강사 차길영 (세븐에듀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수학전문 인강 사이트 세븐에듀에서는 스타강사 차길영이 고1, 고2 1학기 중간고사 시험 대비를 위한 새로운 시리즈의 ‘시험 대비 특강 3초 풀이법’을 차길영의 세븐에듀 유튜브에 공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차길영의 ‘시험 대비 특강 3초 풀이법’은 고1, 고2 학생들을 위해 시험에 잘 나오는 문제들을 엄선하여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방법을 시각적, 청각적인 자극을 통해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만든 영상이다.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수학 공부에 재미를 더해 수학을 어려워하는 수포자도 이해하기 쉽게 만들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개학이 연기되면서 학업 공백이 생긴 학생들에게 중간고사는 큰 부담일 수밖에 없다. 차길영의 시험 대비 특강 3초 풀이법은 고1, 고2 학생들이 단기간에 효율적으로 1학기 중간고사 점수를 올릴 수 있도록 차길영 강사만의 문제 풀이 비법을 전수한다.

이번 영상은 고1 학생들을 위해 1학기 중간고사 시험 예상문제인 연립방정식의 해의 조건을 다뤘으며 그 다음에는 고2 학생들을 위해 1학기 중간고사 예상문제인 삼각함수의 값을 계산하는 방법을 다룰 예정이다.

‘3초 풀이법’은 차길영 선생님만의 비법으로 수학 내신시험 시간 50분 이내에 문제를 풀 수 있도록 쉽고 빠른 풀이 방법으로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최근 3초 풀이법 누적 조회 수가 600만을 돌파했다.

차길영 강사는 ‘3초 풀이법’ 시리즈를 공개한 이유에 대해서 “수학 문제를 푸는 방법은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여러 가지 방법을 알아내는 것은 수학에 재미를 느끼게 해줄 뿐만 아니라 문제의 본질을 깨닫는데 큰 도움이 되고 제한 시간이 있는 시험시간에 특히 큰 도움이 된다.”라고 추천했다.

차길영 강사는 서울대, 카이스트, 포스텍, 연세대, 고려대 합격생 2,000명 이상을 배출한 스타강사로 SBS ‘영재발굴단’, MBC ‘공부가 머니?’, tvN ‘어쩌다 어른’, ‘나의 수학사춘기’, 영국 BBC 방송 등에 출연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수학전문가이다.

세븐에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3초 풀이법’ 외에도 수능, 모의고사 수학 해설 강의 등 수학 공부법에 관련된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세븐에듀에서 만든 일대일 맞춤 온라인 수학 학원 ‘수학싸부’가 6월 1일 공개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