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문화
  • 입력 2013.12.04 17:57

MBC, 청소년 건강한 성장 위한 '2013 제9회 푸른성장대상' 6일 생방송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MBC는 오는 6일(금) '2013 제9회 푸른성장대상'을 오후 2시부터 60분간 생방송 한다.

MBC '2013 제9회 푸른성장대상'은 청소년들을 위해 건전한 성장환경 조성에 이바지한 사회 각계 인사들과 타의 모범이 되는 청소년과 단체들을 발굴하여 격려하는 자리로 꾸며진다.

MBC 김정근, 이재은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이번 생방송에서는 개인, 단체, 청소년 개인, 청소년동아리 총 4개 부문, 16명(팀)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 작년 2012년 '푸른성장대상' 수상자들(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개인 부문에서는 19년간 청소년 문화 교육에 헌신하고 있는 채성태(문화공간 싹 대표) 씨 외 1인, 청소년 개인 부문은 다양한 봉사 활동에 앞장서는 김미리(쎈뽈여중) 학생 외 3명이 선정되었다.

단체 부문에서는 한국 해양 소년단 연맹을 창단하여 지원해온 SK해운, 인천 지역 봉사를 이끄는 '가천 미추홀 청소년봉사단', 청소년 동아리에선 청각장애학생 수화 무용팀 '소리 나래'(부산 배화학교), 부산지역 거리상담 봉사팀 '청소년 아웃리치 자원봉사단'(부산광역시청소년 일시쉼터) 등 총 8팀이 선정되었다.

한편, 축하공연으로 영화 '파파로티'의 실제 모델인 김호중과 팝페라 그룹 인치엘로의 환상적인 합동 무대와 가수 유승우와 피에스타의 화려한 무대가 펼쳐진다. 또한 성악가 임형주, 영화감독 곽경택, 그룹 미쓰에이 등 사회 각계의 명사들이 보낸 '청소년을 위한 희망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