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5.28 15:59

남성수술 확대필러, 시술 전 점검 필수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사회생활 등의 자신감과 남성의 자존심을 회복하기 위해 확대수술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있다. 수술에 대한 두려움과 부담감이 있지만 관련 수술은 꾸준히 이뤄지고 있다. 최근에는 필러를 이용한 ‘필러음경확대’ 시술도 관심을 얻고 있다.

▲ 나인비뇨기과 박수환 원장

필러음경확대란 필러를 음경에 주입해 확대효과를 얻는 시술을 말한다. 확대수술과 달리 절개나 보형물 삽입 등의 부담요소가 적고 시술시간이 짧고 즉각적인 확인이 가능하다. 음경에 투입된 필러는 완충제 역할을 하기도 한다. 따라서 조루증을 완화시키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나인비뇨기과 박수환 원장은 “남성수술을 대신 할 수 있는 필러음경확대는 시술 시간이 길지 않고 통증이 적으며 다른 시술에 비해 부작용이 적고 회복기간이 빠르다. 단 뭉침이나 쏠림의 문제가 발생하는 단점이 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필러를 피부의 바로 아래층에서 주입해 기둥을 만들고 그 안에 필러를 채워주는 방식 등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한편, 필러시술은 의료진의 섬세한 시술을 필요로 하고, 염증과 붓기 등의 부작용 우려를 줄이기 위해선 자신의 피부상태와 그에 맞는 필러종류선택도 중요하다.

특히 음경확대필러를 받고자 한다면 사전에 꼼꼼하게 알아볼 필요가 있다. 염증이나 붓기 멍 등의 부작용은 어느 정도인지, 의료진의 실력이 검증된 비뇨기과인지, 안전 진료 시스템을 갖췄는지 등을 주로 체크해야 한다.

아울러, 시술 전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관련 유의사항 등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 자신에게 맞는 시술이 이어져야 하고 의료진은 시술과정 및 유의사항 등을 환자에게 충분히 숙지시켜야 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