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20.05.25 10:55

'생활의달인', 평양냉면-평고-밤 빵 달인 소개... 비법은 무엇?

▲ SBS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오늘(25일) 방영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평양냉면 달인, 펑고 달인, 밤 빵 달인이 소개된다.

◆ 은둔식달-평양냉면 달인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이번 주 은둔식달 잠행단은 마포구의 한 냉면집을 찾아간다. 이른 더위에 도망간 입맛을 잡아준다는 이 집의 평양냉면은 이미 동네에서 여름철 별미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외진 곳에 위치한 이곳에서 만난 평양냉면은 메밀면의 탱탱하고 쫄깃함과 풍미 깊은 육수를 자랑한다. 입소문만으로 수많은 단골의 발걸음을 이끌 수 있었던 평양냉면의 비법은 무엇인지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 펑고 달인

보고도 믿기 힘든 묘기에 가까운 타격! 프로야구 선수 출신 남원호(男/37세/경력 25년) 달인은 10년째 코치 생활을 하며 펑고를 쳐왔다. 펑고란 야수의 수비 연습을 위해 타자가 스스로 공을 공중으로 던졌다가 배트로 친 타구를 말하는 야구의 수비 훈련 방법이다. 공의 방향은 물론 속도까지 자유자재로 조절하는 달인의 섬세한 기술은 25년 동안 야구를 통해 쌓아온 경험의 결과이다. 시원하게 하늘을 가르는 달인의 타격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 밤 빵 달인

촉촉한 식빵 안에 달콤한 밤이 가득! 서울 서초구에는 30년 동안 한자리를 지켜온 베이커리가 있다. 방배동 터줏대감 빵집으로 불리는 이곳에서는 밤이 아낌없이 들어간 밤 빵을 맛볼 수 있다. 모든 빵을 유기농 밀가루와 천연발효액종 효모를 사용해 29시간 숙성시켜 만든다는 달인 김영길(男/57세/경력 36년). 촉촉함과 달콤함, 모두를 잡은 밤 빵의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한편 SBS '생활의 달인'은 오늘(25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