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5.22 16:30

[칼럼] 발기부전 남성 증가… 보형물삽입수술로 개선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나이가 들면 남성으로서의 욕구가 줄어들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통계는 그렇지 않다고 밝히고 있다. 보건복지부 조사에 따르면 노년 인구의 70%에 가까운 이들이 성생활을 하고 있다. 문제는 몸이 늙는다는 것. 특히 발기부전으로 고민하고 스트레스를 받는 남성들이 증가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남성의 욕구를 해소하기 어려울 정도로 충분한 힘을 받지 못하는 상태라면, 발기부전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다. 발기부전원인은 대표적으로 노화로 인한 혈액순환 저하가 거론된다. 이 외에도 흡연이나 음주, 비만, 남성 호르몬 부족, 스트레스 등이 발기부전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당뇨병이나 고혈압, 심근경색 등을 앓고 있는 심혈관질환자도 발기부전증상을 겪는 경우가 많다.

▲ 해피비뇨기과 엄재두 원장

발기부전치료는 흡연과 음주를 자제하고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첫 번째다. 

발기부전은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생활습관이 우선 원인으로 발생하는 만큼, 최대한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더불어 약물이나 주사 등의 치료를 우선 고려해볼 수 있으나 효과가 미미하다면 보형물삽입술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발기부전치료에서는 우선적으로 약물이나 주사 치료를 실시한다. 하지만 평소 심장질환이 있는 환자들의 경우에는 약물치료가 어려울 수 있고, 주사치료는 감염 등에 취약해 만족도가 높은 편은 아니다.

이런 때에는 굴곡형이나 팽창형의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치료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된다. 

우선 팽창형보형물삽입술은 고환에 장착되는 버튼을 눌러 생리식염수를 주입해 발기를 만들어 내는 보형물삽입술이다. 본래 상태로 돌아가는 버튼도 따로 있다. 이는 수술 후에도 거의 표시가 나지 않고, 남성으로서의 만족도도 높아 환자들의 선호도도 높은 편이다. 

굴곡형보형물삽입술은 평상시엔 아래로 구부려뒀다가 관계 직전 펴서 사용하는 방식이다.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체형 별로 다양한 크기의 보형물 시술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조작도 쉽고 자연스러운 촉감과 부드러운 이완도 만족스럽다. 

특히 이들 보형물은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유발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MRI나엑스레이 촬영에서도 드러나지 않으며, 비행기를 탈 때도 기압의 영향을 받지 않아 안정적인 치료방법이다. 다만 재질에 따라 개인 별 만족도가 달라질 수 있으며, 성능 차이도 발생할 수 있으므로 숙련된 비뇨기과 전문의 진료 및 상담이 필수다.

발기부전은 치료를 미루고 참을수록 정도가 심해지고, 심리적으로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치료 방법인 보형물 삽입술은 환자들에게 두려움을 유발시킬 정도의 위험도도 낮은 편이다. 주의해야 할 것은 전문적으로 수술적 치료를 진행하는 비뇨기과를 찾아야 한다는 점이다. 또 수술방법에 따라 감염 등의 부작용 위험이 있고, 고난도 기술이 필요하므로 병원 내 안전 시스템과 첨단 의료기기가 구비되어 있는지도 확인해 두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인천 해피비뇨기과 엄재두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