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5.20 11:42

두툼한 턱살, 교근축소술과 턱살지방흡입 병행 개선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얼굴이 특별히 아름답지 않아도 첫 인상에 좋은 느낌을 주는 사람들이 있다. 인간은 심리적으로 안정을 추구하는데, 얼굴의 좌우대칭이 정확하면 안정감이 생기게 되고, 그로 인해 호감도가 올라가는 것이다.

이에 콤플렉스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안면윤곽수술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는 추세다. 

▲ 차이정성형외과 이동진원장

‘더블이펙트 저온교근축소술’은 기존의 근육을 없애는 교근축소술 방식에 신경을 영구히 차단하는 방식을 더해서 만들어진 형태의 신경 차단 교근축소술의 일종이다.

턱 근육이 크거나 얼굴이 비대칭인 경우 적용 가능한 시술이며, 이중으로 시술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교근축소술에 비해 붓기가 심하지만 높은 개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 

페이스 라인을 개선에 도움을 주는 또 다른 수술로 ‘얼굴지방흡입’ 과 ‘턱지방흡입’ ‘이중턱지방흡입’ ‘광대지방흡입’이 있다.

얼굴지방흡입은 하악골 측면부위의 피하지방을 3차원적으로 제거해 주변의 피부와 처진 살을 리프팅함으로써 턱선 개선에 도움을 주며 ‘이중턱지방흡입’은 과도하게 발달한 턱살 및 이중턱의 지방을 제거하는 시술로서 뼈를 제거하지 않고도 턱 라인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 하나의 방법인 심부볼제거는 입안 점막을 통해 심부볼 지방덩어리를 제거하는 방식의 시술이다. 외부에 노출되는 흉터 없이 비교적 빠르게 시술 받을 수 있으며 국소마취 후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회복시간도 짧은 편이다. 

선천적으로 볼에 지방이 많은 경우 볼처짐 현상을 보이는데, 문제는 이렇게 볼이 처지면 마치 불독살처럼 인상이 사나워지고, 전체적인 얼굴라인도 무너져 처진얼굴리프팅을 고민하기 시작한다. 볼처짐은 노화나 반복된 다이어트 특히 광대뼈수술이나 안면윤곽수술의 부작용으로도 생기는 경우도 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정확하고 안전한 수술을 위해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과 검사가 이뤄져야 한다는 것이다. 근육과 뼈를 다루는 수술인 만큼 체계적인 수술 후 관리 프로그램이 갖춰져 있고 풍부한 경험과 숙련된 노하우를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가 수술해야 부작용을 예방하고 만족도 높은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도움말 : 차이정성형외과 이동진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