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5.19 10:16

양준일, 에세이집 '양준일 MAYBE' 한국어-영어 오디오북 공개

▲ 모비딕북스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양준일이 베스트셀러 에세이집 '양준일 MAYBE_너와 나의 암호말'을 직접 자신의 목소리로 녹음해 오디오북으로 출시했다. 

'양준일 MAYBE_너와 나의 암호말'은 양준일의 음악 인생과 좌절, 그 인생에 녹아든 삶의 의미, 그 세월을 묵묵히 견딘 그의 생각과 마음을 담은 자전적 에세이다. 지난 2월 출간과 동시에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등 주요 서점의 종합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독자와 팬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양준일은 평소 오디오북을 즐겨 들으며 이 새로운 독서 방식에 주목했다. '양준일 MAYBE'가 출간된 후, 많은 팬들과 독자들로부터 '오디오북을 출시해 달라'는 요청을 받기도 했다. 특히 '오디오북으로 당신의 책을 들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시각장애인들의 요청도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양준일은 지난 한 달간 오디오북 제작 과정에 직접 참여해 한국어와 영어로 '양준일 MAYBE' 녹음을 마쳤다. 서툰 한국어 발음을 보완하기 위해 많은 연습을 거친 후 한국어, 영어, 한국어/영어 세 가지 버전으로 오디오북을 녹음했다.

양준일은 "모비딕북스와 스토리텔의 협업으로 독자와 팬분들께 새로운 오디오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감사하다. 제가 읽어주는 책이 어떤 느낌으로 세상에 다가갈지 기대가 크다.  더 많은 분들과 이 새로운 경험을 나누고 싶다"는 녹음 인사말을 남겼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