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방송
  • 입력 2020.05.14 17:49

'영혼수선공' 신하균, 첫 SNS 개설... '덕분에 챌린지→엑소 수호 셀카' 공개

▲ 신하균 인스타그램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안방극장 시청자들의 마음을 치유 중인 ‘영혼수선공’ 배우 신하균이 극중 캐릭터 괴짜 정신과 의사 이시준에 200% 동기화됐다. 

신하균이 활약 중인 KBS 2TV 수목드라마 ‘영혼수선공’은 마음이 아픈 사람을 ‘치료’하는 것이 아닌 ‘치유’하는 것이라고 믿는 정신의학과 의사들의 이야기를 담는 마음처방극이다.

극중 신하균은 괴짜답지만 환자를 위하는 자신만의 특급 처방으로 모든 사람을 무장해제시키는 정신과 의사 이시준으로 완벽 변신해 시청자들의 마음까지 빼앗고 있다. 시청자들은 매회 펼쳐지는 이시준표 특급 처방과 명대사에 뜨거운 호평을 보내고 있다.

시청자들이 ‘영혼수선공’ 이시준에 몰입하는 만큼 배우 신하균도 작품과 캐릭터 이시준에 200% 동기화된 분위기다. 그는 최근 생애 처음으로 SNS를 개설해 네티즌과 힐링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그의 SNS 계정은 신하균 본인의 이름도 아닌 은강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이시준의 인스타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

신하균의 이러한 ‘홍보 요정’ 면모는 병원 밖 사람들과 팟캐스트로 소통하는 시준이 SNS를 통해 ‘힐링 소통’하는 것처럼 느껴져 드라마의 몰입도를 더욱 높여주고 있다. 호흡을 맞추고 있는 ‘영혼수선공’ 배우들과 작품,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가득 느낄 수 있는 대목이다.

이시준으로 동기화된 신하균은 ‘영혼수선공’ 태인호(인동혁 역), 박예진(지영원 역)을 비롯해 출연진과 소통하는 모습을 탈탈 털어 공개해 시청자들의 반가움을 사고 있다. ‘영혼수선공’ 팀 배우들과 함께 코로나19 치료 및 확산방지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의료진에게 응원과 감사를 전하며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해 훈훈함을 안겼다.

뿐만 아니라 이시준 인스타그램을 통해 배우 신하균의 색다른 모습을 공개해 그의 오랜 팬들까지 반가워하고 있다. 신하균은 오늘(14일) “시준면”이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군입대하는 엑소의 리더 수호와의 투샷을 공개해 시준이면서 동시에 배우 신하균다운 두 가지 매력을 동시에 SNS에 녹여내고 있다.

한편 신하균이 펼치는 힐링 매직 ‘영혼수선공’은 오늘(14일) 밤 10시 7-8회가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