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20.05.12 20:36

‘위험한 약속’ 강성민, 위력에 의한 성추행 사건으로 고세원 징계 회부

▲ KBS 2TV ‘위험한 약속’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오늘(12일) 방송된 KBS 2TV 저녁 일일드라마 ‘위험한 약속’에서 차은동(박하나)은 7년 전 심장이식수술 순번을 조작한 대화가 담긴 음성 파일로 사내 인트라망에 업로드한 부적절한 사진을 내리라고 최준혁을 위협했다. 그러나 이미 사진은 유포됐고, 최준혁은 그 사실이 알려지면 자신 뿐 아니라 강태인(고세원) 역시 무사하지 못할 것이라고 반격을 가했다. 강태인 역시 최준혁, 오혜원(박영린)과 거래를 했기 때문이다.

최준혁은 이 사건으로 강태인에 대한 내부 감사를 실시했다. 그는 ‘위력에 의한 강압적 성추행 및 여비서를 통한 회사 기밀 유출’로 사건을 부풀려 한회장(길용우)에게까지 보고했다. 또한 7년 전 녹취파일을 비롯해 차은동이 가진 자신과 관련된 비리 자료를 없애기 위해 그녀의 집에 찾아가 무력으로 노트북을 빼앗고, 강태인에겐 여비서를 성추행한 사실이 맞다고 진술해야 차은동이라도 살릴 수 있다고 협박했다. 이번에야 말로 강태인을 완전히 제거하기 위해 작정한 듯했다.
 
하지만 강태인의 선택은 희생이었다. 자신이 모든 걸 뒤집어쓰기로 결심한 것. 먼저 한회장에게 모든 사실을 털어놓으려는 차은동을 막아 세웠다. “니가 한 짓이다, 인정하지마. 절대”라고 당부하며 지금 그 자료를 터트리면 아버지 죽음에 얽힌 진실을 밝힐 수 없다고 설득했다. 

결국 강태인에 대한 징계위원회가 열렸고, 그 자리에 차은동도 참석했다. 최준혁은 면접부터 채용까지 강태인이 사심으로 차은동을 비서로 임명했고, 기밀서류까지 공유했다는 주장을 펼쳤다. 이에 맞서 한서주(김혜지)는 차은동이 의도적으로 접근해 꾸민 일이라며 그녀를 몰아세웠다. 더 이상 이를 두고 볼 수만은 없었던 차은동이 사실을 밝히려는 순간, 강태인이 나섰다. “제가 차은동 씨를 그렇게 한 게 맞습니다. 차은동 씨는 아무 잘못 없습니다”라며 모든 잘못을 자신에게 돌린 것. 7년 전과 달리 이번만큼은 그녀를 끝까지 지키고 싶었던 강태인, 그리고 또 한 번 절벽 끝에서 그를 가슴 아프게 바라본 차은동, 두 남녀의 운명은 어디로 향할까.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