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5.13 09:01

피부 노화, 윤곽 수술 후 처짐 등 개선 돕는 ‘실리프팅’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실 리프팅은 늘어진 안면윤곽을 교정해 주는 용도로 사용된다. 최근에는 안면윤곽 수술 후 처진 피부를 당겨주기 위해 주름진 피부를 탄력 있게 개선을 돕는 실리프팅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 외에도 울퉁불퉁한 윤곽 교정과 안면 비대칭 라인을 교정하는데 실리프팅 수술을 한다. 시술 후 즉각적인 얼굴라인 교정을 기대할 수 있고 빠른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여 사람들은 실리프팅을 비교적 쉬운 시술로 오인하지만, 시술자의 기술에 따라 실리프팅 부작용이나 시술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니 시술자를 잘 알아보고 해야 하는 시술 중 하나이다.

▲ 리앤영클리닉 이나현 원장

실 리프팅은 인체에 무해한 의료용 실을 주입해 처진 조직을 견인하여 당기고 고정해 주는 시술이다.

삽입된 실이 녹으면서 피부 속 콜라겐을 재생, 주름과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이 된다. 실 리프팅의 시술 부위는 광대 라인, 팔자주름, 이중 턱 라인, 처진 턱 라인 등 원하는 부위에 따라 다양하게 진행되며, 실 리프팅은 오메가리프팅, 민트실리프팅, 탄탄실리프팅, 실루엣소프트리프팅 등 종류가 다양하다.

성분에 따라 그리고 돌기가 달린 형태에 따라 효과도 조금씩 다른 것이 얼굴 실리프팅의 특징이다. 부위에 따라 고민에 따라 실의 종류에 따라 필요한 실 개수도 달라지기 때문에 시술 전 정확한 상담이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처진 얼굴은 견인력이 뛰어난 길고 굵은 돌기가 달린 실이 사용되고, 탄력이 떨어진 부위에는 일자 형태의 짧고 가느다란 모노 실이 사용된다. 보통 한곳만 타이트하게 올라갈 경우, 얼굴라인이 어색하게 완성될 수 있기 때문에 실의 탄성과 모양을 고려하여 실의 종류를 선택하는 것이 핵심이다.

실리프팅은 필러나 보톡스, 슈링크 리프팅이나 에어젯리프팅 등과 같은 레이저리프팅을 병행하기도 한다.

리앤영클리닉 강남본점 이나현 원장은 “피부 늘어짐, 무너진 턱 라인, 아래로 처진 지방주머니 등 피부 노화는 지극히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라며 “실 리프팅이라 해서 무조건 당기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실의 성분과 종류에 따라 적절한 시술 부위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고, 피부 노화는 단순히 실 리프팅 하나가 아닌 복합적인 맞춤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