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20.05.12 11:10

‘아이콘택트’ 슬리피-디액션, KCM 주선으로 언터쳐블 극적 화해

▲ 채널A ‘아이콘택트’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채널A ‘아이콘택트’에 20년 지기이자 그룹 ‘언터쳐블’ 멤버들인 뮤지션 슬리피와 디액션이 출연, ‘오지랖 형님’ KCM의 주선 속에 마음 깊은 곳에 쌓여 있던 앙금을 풀고 감동적인 화해에 성공했다. 

11일 방송된 채널A ‘아이콘택트’의 첫 번째 에피소드에는 가수 KCM이 출연했다. 남다른 ‘패셔니스타(?)’로 사랑받은 그가 초대한 사람은 바로 뮤지션 겸 예능인 슬리피였다. 슬리피는 KCM에 대해 “까마득한 선배이신데, 군대에선 후임이어서 참 어려운 관계였다”며 “섭섭한 점도 있었으니, 눈맞춤을 하면 할 말이 많을 것 같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그러나 막상 눈맞춤방에서 블라인드가 열리고 슬리피의 앞에 나타난 사람은 KCM이 아닌, 슬리피와 함께 그룹 ‘언터쳐블’ 멤버인 디액션이었다. 두 사람은 서로의 등장을 전혀 예상하지 못했고, 슬리피는 “너도 상대가 KCM 형인 줄 알았느냐”고 한 뒤 말을 잇지 못했다. 굳어진 분위기에 제작진은 일단 블라인드를 닫고 인터뷰 시간을 가진 뒤 다시 눈맞춤을 진행했다.

고교시절부터 무려 20년 지기로, 가족과 다름 없는 사이였던 이들은 어떤 계기로 크게 어긋나 있었다. 불편한 분위기 속에 눈맞춤을 한 슬리피는 “5개월을 안 만났다”고 입을 열었고, 디액션은 “훨씬 오래됐어”라고 답했다. “서운했던 이유를 내가 아는 게 낫지 않을까?”라고 물어본 슬리피에게 디액션은 “내가 ‘진짜 사나이’에 굉장히 출연하고 싶어했던 것 알지? 그런데 형이 어느 날 ‘나 진사 미팅 간다’고 한 마디 던지고 휙 나가버렸다”며 “갑자기 황당하고 멍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러면서도 디액션은 “난 형이 나보다 더 잘 된다고 질투하고 자격지심 갖는 사람이 아니다”라며 슬리피의 인기 때문에 둘 사이가 틀어진 것은 아니라고 강조했다. 이에 슬리피는 “좀 더 대중적인 음악을 하려는 나를 디액션이 무시하는 것 같았다”고 그 동안의 상처를 고백하기도 했다.

이런 가운데, 슬리피는 “2년 전 장례식장에서 있었던 일”을 조심스럽게 꺼냈다. 두 사람이 이 화제를 서로 피하자, 주선자 KCM이 눈맞춤방에 나타나 “시원하게 말하라”고 채근했다. 디액션은 “나도 이 얘기를 할 시간이 제일 부담스러웠다”며 무겁게 입을 열었다.

당시 언터쳐블의 과거 소속사 대표가 세상을 떠났고, 디액션은 의지하고 사랑했던 고인의 관을 들고 싶어했지만 슬리피가 이를 반대했다. 이 일로 디액션은 온갖 감정을 슬리피에게 풀어냈고, 슬리피 또한 그런 디액션에게 상처 받고 화가 난 마음에 멀어지게 됐다.

마음 깊이 감췄던 장례식장에서의 일을 털어놓은 두 사람은 한결 가벼워진 얼굴로 대화를 이어갔고, 마침내 ‘선택의 문’이 등장했다. 주선자 KCM은 밖에서 “다시 20년 지기 언터쳐블이 될지, 아니면 슬리피와 디액션으로 따로 활동할지 결정하라”고 말했다. 두 사람은 서로 “내가 넘어갈게”라며 멈칫거렸고, 결국 디액션이 슬리피 쪽으로 넘어오며 함께 문을 나왔다. 20년 우정을 회복한 이들은 “KCM 형에게 정말 감사한다”며 “앞으로 더 많은 얘기를 해야 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채널A ‘아이콘택트’는 매주 월요일 밤 9시 50분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