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5.08 16:27

스포와이드-인덜지풋볼, 글로벌 비즈니스 위한 업무협약 체결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팬클럽 코인을 발행한 스포와이드가 영국의 축구 전문 서비스 기업 인덜지풋볼(Indulgefootball)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글로벌 시장 진출 및 해외 사업 확장’을 위해 체결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덜지풋볼은 영국 현지에서 축구 전문가들이 운영하는 유럽 축구 전문 복합 서비스 기업으로 수년 전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FC의 공식 협력 업체로 지정되어 입장권 판매 및 입단테스트 주선 등 유럽 전역에서 활발한 활동 중에 있다.

스포와이드와 인덜지풋볼간에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해외 축구 전문 VIP 리그투어 상품 및 고객 케어를 위한 경기관람, 숙박, 레스토랑, 구단투어 등의 원스톱 솔루션 서비스 등을 스포와이드를 통해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 밖에도 해외 축구구단과의 공식 이벤트 프로모션과 더불어 공식 머천다이즈, 레트로 및 커스터마이징 굿즈 등에 대해서도 상호 협력하에 진행된다.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스포와이드는 해외 구단과의 스폰서십 및 국제 스포츠 비즈니스 컨설팅, 중계권 협상 등 국내외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시작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인덜지풋볼의 Lee Rogers 대표이사는 “인덜지풋볼은 축구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현재 유럽을 넘어 아시아 시장 내 야심있는 스포츠 기업과 협회, 일반 축구팬과 같이 다양한 고객층을 대상으로 국제 축구 컨설팅, 스폰서쉽 계약 대행업무, 다목적 해외 축구 리그 투어 등 축구 맞춤 서비스를 제공 및 준비중에 있다. 특히 한국의 스포와이드와의 협력에 큰 기대를 하고 있으며, 향후 스포와이드가 한국 내 시장뿐만 아니라 세계 암호화폐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계획”이라며, “스포와이드 이용자들을 위해 해외 축구 리그 투어 서비스 등의 경험을 제공할 준비가 되어있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스포와이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내 스포츠 팬클럽 문화의 저변확대 및 국내외 사업확대에있어 다양한 협력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스포와이드가 주도하는 팬클럽코인의 가치 상승과 브랜딩 강화에 인덜지풋볼 측에서도 협력하기로 해 감사할 따름이라”며 “앞으로 양사가 모두 스포와이드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상품과 편의 서비스, 그리고 글로벌 진출을 위한 필요한 제반사항들을 면밀히 협조하여 스포와이드만의 독창적인 사업성을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