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5.08 10:00

울쎄라 리프팅, 시술 시 주의사항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는 시기로 자외선이 강해 피부 노화가 진행될 수 있다. 피부 탄력 저하 및 피부 노화 등을 관리를 통해 개선하기도 하지만, 근복적으로 개선에 도움을 주는 울쎄라 리프팅을 고려하기도 한다. 

▲ 엠제이피부과 김민주 원장

울쎄라 리프팅은 고강도 집적 초음파 레이저로, 열에너지를 피부에 조사해 새로운 자가 콜라겐 형성을 도와주는 리프팅 시술이다. 실시간 초음파 영상 장치를 이용해 피부 속 혈관 및 근육 등의 위치를 세심히 확인하면서 진행할 수 있어 목표하는 타겟층에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조사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단, 의료진의 실력이 부족할 경우 화상이나 볼패임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안전이 철저히 보장된 곳에서 울쎄라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울쎄라 시술 전에는 환자의 얼굴에 대한 이해도가 충분한지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집도의의 경력과 부작용을 책임지는 안전 시스템이 도입된 병원인지 확인하면 더욱 좋다.

엠제이피부과 김민주 원장은 “울쎄라, 써마지 등의 리프팅 시술은 많은 곳에서 진행되고 있지만, 기본적인 사항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을 경우 각종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면서 “울쎄라 시술 후 부작용을 책임보증제 등 시스템이 갖춰진 병원인지 확인한 후 진행해야 만족도 높은 시술이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