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5.07 10:23

남성수술, 체계적 성기능 검사 바탕으로 시행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얼마 전, 남성국씨(39세)씨는 남성수술 관련해 혼자 고민만 하다 결혼을 앞두고 조루증 치료와 함께 음경확대수술 계획을 세웠다.

결혼 후에도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생각과 함께 무엇보다 남자로서의 자신감을 되찾고자 치료와 수술을 택한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이처럼 왜소 콤플렉스를 겪고 있는 남성들이 있다. 이를 이겨내기 위해 노력을 하는 이들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 음경확대를 위한 방법으로 수술만 떠올리기 때문일 수 있다.

▲ 비뇨기과 전문의 박정석 원장

수술에 대한 막연한 공포나 불안감도 작용한다. 사실 안전하다고 말하는 수술이지만 부작용이 발생할 확률은 희박하게나마 존재하기 마련이다. 만에 하나 문제가 생겼을 때 감당해야 할 리스크도 매우 크다.

인천비뇨기과 전문의 박정석 원장은 “의료시술의 발전 과정에서 남성의 음경확대에 대한 부담을 줄일 방법 역시 꾸준히 연구가 이어져 왔다”고 말했다.

이어 “대표적인 것이 남자필러와 저장진피 시술로 불리는 저장진피 주입시술이다. 기본적으로 필러와 분말저장진피를 주입하기 때문에 피부를 절개해야 하는 확대수술보다는 부담이 낮다. 또한 재료와 시술법에 따라 거부반응이나 부작용의 발생 가능성이 낮아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약물주입요법은 안전성이 검증된 필러 성분을 이용해 귀두부에 주입함으로써 귀두점막 하에 위치한 약물이 외부 자극에 대한 완충 역할을 해 사정 조절 감각을 익히는데 도움을 줘, 조루증세를 극복을 돕는다.

무엇보다 필러를 이용한 주입방법은 시술시간이 짧고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부작용이 적다는 점이 장점이다.

저장진피 음경확대시술은 만족스러운 음경확대를 위해서는 경험 많은 남성음경확대 전문비뇨기과에서 시술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박 원장은 “남성음경확대시술은 비수술적 음경확대시술로서, 저장진피를 분말화해 주사하는 남성음경확대방법으로 반영구적으로 유지된다. 미국 FDA에 등록돼 있으며 KFDA승인을 받는 제품으로 인체에 무해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비뇨기과 관력 영역에 대한 시술은 비뇨기과 전문의에 의해 체계적 성기능 검사를 바탕으로 시행해야 한다. 치료방법이 환자분들은 다르니 꼭 확인 후 상담을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