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5.07 08:31

스타강사 세븐에듀 차길영, 1학기 중간고사 수학 공부법 공개

▲ 스타강사 차길영 (세븐에듀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두 달 넘도록 미뤄졌던 전국 초•중•고교 등교개학이 오는 13일 고3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실시된다. 일선 고교에서는 중간고사를 5월 말에서 6월 중순에 치를 것으로 예상되며 등교 시점에 따라 중간고사를 치르는 시점도 학년별로 달라질 예정이다.

이에 수학인강 사이트 세븐에듀에서는 코로나19로 학업 공백이 생긴 고1•고2 학생들이 효율적으로 중간고사 준비를 할 수 있도록 1학기 중간고사 대비 내신기출 모의고사 3회를 무료로 제공한다. 세븐에듀의 내신기출 모의고사는 내신시험을 대비한 실제 학교에서 출제된 문제로 객관식, 주관식, 서술형까지 완벽하게 구성하여 학생들의 실전 감각을 극대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대학 입시에서 수시 비중이 70% 이상을 차지하면서 내신 성적(학생부 교과성적)관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또한 새 학년의 첫 내신시험인 이번 중간고사는 향후 학습 성과를 좌우하고 학습 전략을 세울 수 있는 중요한 지표이기 때문에 집중적인 대비가 필요하다.

세븐에듀 수학 스타 강사 차길영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업공백이 생겨 혼란스러운 학생들을 위해 효율적인 중간고사 대비 수학 공부법을 공개했다. 

진도를 빨리 마무리하라
중간고사 범위를 다 학습하지 못했다면 진도부터 빨리 마무리해야 하며 유형 문제 학습에 들어가기에 앞서 단원별 기본 개념들을 암기하는 것이 중요하다. 실질적으로 수학적 사고력은 암기된 개념과 문제에 대한 접근법 등의 지식을 빠르게 문제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암기는 필수라고 할 수 있다. 진도를 이미 끝낸 1~2등급의 상위권 학생들의 경우, 고난도 문제를 풀어보고 분석하여 자신의 취약한 단원이나 개념을 파악해야 하며 그 문제에 적용된 수학 개념을 반복해서 완벽히 학습해야 한다.

자신이 약한 유형만 집중적으로 풀어라
대부분의 학생이 문제집을 다 풀면 새로운 문제집을 사서 다시 푸는 비효율적인 학습을 하고 있다. 부족한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잘 풀 수 있는 유형의 문제보다는 자신이 취약한 유형을 집중적으로 학습하는 것이 중요하다. 중간고사까지 얼마 남지 않은 시간 동안 성적을 향상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모르는 부분, 약한 유형에 대한 집중 학습이다.

세븐에듀의 시험대비 강좌인 ‘프로듀스’는 시험에 빈출 되는 기출문제를 단원별로 정리하여 시간이 부족한 학생들도 빠르게 빈출 유형을 학습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또한 문제를 보는 다양한 시각과 접근법은 물론 단기간에 효과적으로 시험을 대비할 수 있는 여러 문제 풀이 노하우를 제공한다. 기출 문제뿐만 아니라 내신 1등급 달성을 위한 고난도 문제와 서술형 문제까지 실전처럼 연습해 볼 수 있다.

그리고 ‘프로듀스’ 강좌에는 유튜브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스타강사 차길영의 ‘3초 풀이법’으로 수학 문제 풀이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비법도 함께 전수하여 중간고사 시험 성적 20점 상승을 돕는다. 

서술형 대비를 시작하라
내신 시험에서 가장 배점이 높은 문제는 바로 서술형이다. 전국 고등학교 내신 기출문제를 분석한 결과 서술형이 시험에서 차지하는 배점은 약 15점~40점으로 내신 시험에서 등급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문항이라고 할 수 있다. 서술형의 경우 부분 감점이 있기 때문에 두세 문제에서 부분 감점이 되면 한 등급이 쉽게 떨어질 수 있다. 또한 객관식과 서술형은 푸는 방법에 차이가 있어 실질적으로 서술형 문제를 풀어보고 채점표에 따라 채점하며 감점 요인을 줄이는 것이 중간고사 고득점을 위한 학습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세븐에듀의 시험대비 강좌인 ‘프로듀스’는 기출 문제뿐만 아니라 내신 1등급 달성을 위한 고난도 문제와 서술형 문제까지 완벽하게 분석했다.

오답 문제부터 다시 풀어라
보통 학생들은 한 번 틀린 문제를 오답노트에 옮겨 다시 한 번 풀어보곤 오답 문제 학습을 끝냈다고 착각한다. 그러나 한 번 정도 다시 풀어보는 것으로는 다시 그 문제가 출제됐을 때 맞출 확률이 높지 않다. 일반적으로 문제에는 개념이 변형되어 표현되며 그 패턴은 반복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오답문제는 최소 3번 이상 풀어봐야 문제에 개념이 어떻게 적용되고 어떤 식으로 풀어야 하는지 확실히 학습이 가능하고 실제 시험에서 비슷한 유형의 문제를 처음 읽었을 때 빠르게 풀어낼 수 있다. 

시간을 정해놓고 푸는 연습을 하라
수학을 잘하는 것과 수학 시험을 잘 보는 것은 다르다. 시간이 충분히 주어지면 풀 수 있는 문제들도 50분이라는 시간제한이 주어지면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시험을 잘 보기 위해서는 정해진 시간 안에 빠르고 정확하게 풀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실제 시험과 같이 50분이라는 시간을 정해놓고 25문항을 푸는 훈련을 꾸준히 해야 한다. 특히 고난도 문제와 서술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평이한 문제에서 시간을 단축해야 하므로 기출문제 실전훈련을 통해 빠른 시간 내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고1•고2 올패스를 신청하는 학생들에게 해당 학년의 1학기 중간고사 내신 기출 적중 문제집 (20회, 약 500문제)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5월 15일까지이다.

세븐에듀에서 제공하는 내신 기출 적중 문제집은 실제 학교에서 출제된 내신시험 문제와 같은 유형의 문제로 객관식, 주관식, 서술형까지 구성되어 있어 학생들의 실전 감각을 극대화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