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5.06 15:40

[칼럼] 지방분해주사, 숙련된 의료진 통해 신중히 접근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여름이 점점 다가오면서 비만 콤플렉스로 인해 외로운 싸움을 하고 있는 다이어터들이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헬스장이나 요가와 같은 방법으로 체형관리를 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식단관리와 홈 트레이닝으로 체중감량을 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 

게다가 ‘집콕’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단기간에 체중이 증가한 이들 또한 존재한다. 

▲ 우아성형외과피부과 이선행 원장

비만 시술에는 여러 가지 시술이 있지만 ‘올킬360˙주사’와 같은 ‘지방분해주사’를 고려해 볼 수 있다. ‘바디핏’이라고도 불리는 이 주사는 겨드랑이밑 부유방쪽, 팔안쪽, 복부, 브래지어라인, 승마살, 엉덩이군살 등의 신체 부위에 적용 가능하다. 

지방분해주사는 잘 빠지지 않는 군살에 골고루 용액을 주입하여 지방세포에 직접 작용하는 원리이다. 따라서 국소 부위의 군살제거와 지방분해, 셀룰라이트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지방분해주사는 구성성분과 배합이 중요하고 성별, 피부두께, 지방이 축적된 정도, 연령 등을 고려해서 처방을 해야 하므로 의료진의 숙련된 노하우가 매우 중요하다. 가령 주사에 스테로이드 성분이 있으면 체질에 따라 살 패임, 생리불순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또한 개인의 체형 등에 따라 맞춤형 시술을 해야 하므로 시술 전 개인별 맞춤프로그램으로 관리를 철저히 해주는 곳인지, 의료진의 경험은 풍부한지 여부를 함께 확인해야 한다.

이와 함께 시술 후 탄수화물을 줄이고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는 등의 식단 조절을 함께 병행하면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도움말 : 우아성형외과피부과(구 압구정리젠) 이선행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