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5.04 13:23

남성필러확대, 고려해야 할 사항

▲ 나인비뇨기과의원 박수환 원장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왜소 콤플렉스를 겪고 있는 남성들이 있다. 이를 이겨내기 위해 노력을 하는 이들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 음경확대를 위한 방법으로 수술만 떠올리기 때문일 수 있다.

수술에 대한 막연한 공포나 불안감도 작용한다. 사실 안전하다고 말하는 수술이지만 부작용이 발생할 확률은 희박하게나마 존재하기 마련이다. 만에 하나 문제가 생겼을 때 감당해야 할 리스크도 매우 크다.

이와 관련 나인비뇨기과의원 박수환 원장은 “의료시술의 발전 과정에서 남성의 음경확대에 대한 부담을 줄일 방법 역시 꾸준히 연구가 이어져 왔다”고 말했다.

이어 “대표적인 것이 남자필러 시술로 불리는 음경확대필러이다. 기본적으로 필러는 주사기로 재료가 주입되기 때문에 피부를 절개해야 하는 확대수술보다는 부담이 낮다. 또한 재료와 시술법에 따라 거부반응이나 부작용의 발생 가능성이 낮아질 수 있어 필러 시술을 선택하는 이들도 많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시술 시간이 길지 않고 통증이 적으며 다른 시술에 비해 부작용이 적고 회복기간이 빠르다. 또 시술 후 효과 유지기간이 길다. 뭉침이나 쏠림의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개선하기 위해 필러를 피부의 바로 아래층에서 주입해 기둥을 만들고 그 안에 필러를 채워주는 방식 등 의료진의 노하우도 요구된다.

한편, 필러시술은 자연스러움과 간편함, 안전성을 얻을 수 있지만 이는 의료진의 섬세한 시술을 필요로 하고, 염증과 붓기 등의 부작용 우려를 줄이기 위해선 자신의 피부상태와 그에 맞는 필러종류선택도 중요하다.

아울러 비용만을 살필 것이 아니라 유지기간 종료 후 반복 시술에도 부담이 적은 성분을 사용하는지 등에 대해서도 충분히 상담을 할 필요가 있다. 모든 사항을 충분히 고려하고 점검한 후 신중하게 이뤄지도록 해야 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