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20.05.01 11:21

'궁금한 이야기Y' 수상한 SNS와 온수역 박 씨, 그는 왜 여성들을 스토킹하나?

▲ SBS 궁금한 이야기Y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SBS '궁금한 이야기Y'에서는 여성들을 두려움에 떨게 한 온수역 스토커 박 씨의 정체를 추적했다.

'반짝이는 수현이는 언제 오나요?' 노을이 지는 풍경 사진과 함께 누군가를 기다리는 듯한 글이다. SNS을 둘러보던 유진씨는 우연히 박(가명) 씨의 SNS을 보고 섬뜩함을 느꼈다. 온수역에서 하루 종일 여성들을 기다리고, 따라가고, 뒷모습을 찍어 마치 아는 사람인양 글을 쓴 후 SNS에 올린 게시글들은 명백한 스토킹이었다.

그 중에서도 진주(가명) 씨는 유독 한 여성이 걱정스러웠다고 했다. 박 씨가 온수역 근처 편의점에서 일하고 있는 아르바이트생을 매일 같이 스토킹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는 아르바이트생의 행동 하나, 하나를 몰래 찍고 심지어 영상까지 촬영해 자신의 SNS에 게재했다.

일하다가 스트레칭하고 기지개 펴고 지루해?ㅋㅋ

새해부터는 다시 중간에 들를게. 잘 들어가요.

- 박(가명) 씨의 SNS 게시글 중

[온수역 스토커의 황당한 주장]

제작진은 어럽게 편의점 아르바이트과 연락이 닿았다. 뜻밖에도 그녀는 이미 스토킹 사실을 알고 있었다. 수빈(가명) 씨는 일을 그만둔 후에도 수 개월간 그와 비슷한 옷차림만 봐도 두려움에 떨었다. 박 씨는 수빈 씨가 일하는 시간만 되면 어김없이 나타났다고 한다. 심지어 수빈 씨의 집과 학교까지 쫓아왔다고 한다. 제작진은 그가 SNS에 올린 사진들을 토대로 그가 주로 다니는 곳을 찾을 수 있었다. 그리고 마침내 모습을 드러낸 스토커 박 씨는 제작진에게 황당한 말을 꺼냈다. 여성들이 자신을 찾아왔다며 스토킹이 전혀 아니라는 것이다.

'나는 아침 6시부터 8시까지 있겠다'고 SNS에 올리면
그거 보고 그 시간에 얘가 나와요. 그래서 제가 찍을 수가 있는 거예요.

- 박(가명) 씨 인터뷰 중

피해 여성들이 자신을 만나러 온 것이라며 스토킹하고도 떳떳한 남자는 무엇이 이토록 당당한 것인지 2일 밤 8시 55분 방송되는 SBS '궁금한 이야기Y'에서 그의 정체를 알아본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