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4.28 13:58

안면윤곽수술, 턱광대수술 '사전 숙지해야할 점'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뼈수술 특히 안면부 상악과 하악의 뼈를 다듬거나 자르는 안면윤곽수술은 매우 신중한 성형외과 선택과 합리적인 판단이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안면윤곽은 사각턱교정이나 광대축소술등의 얼굴형콤플렉스 극복을 위해 안면윤곽전문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있다. 

▲ 더아이언성형외과 서인수원장

해당 콤플렉스는 광대뼈나 턱뼈가 도드라지게 발달해 부각돼 얼굴이 커 보이고 넙적해 보이는 인상을 주는 경우가 많아 일반적인 다이어트로는 개선을 기대하기 어렵다.

더아이언성형외과 서인수원장은 “유전적으로 발달한 큰 사각턱이나 광대뼈는 얼굴의 전체적인 윤곽라인을 정리하는 성형수술의 일종인 안면윤곽수술을 통해 개선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안면부의 아래위치한 사각턱의 뼈가 발달한 고객이라면, 사각턱수술이나 턱근육을 축소하는 보톡스시술을 통해 넙적한 얼굴형의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한, 광대축소술의 경우 옆광대를 축소하는 광대뼈축소술이 대중적으로 이용되는 편인데, 좌우 넓게 튀어나와 보이는 옆광대를 축소하면, 정면에서 시각적으로 얼굴형이 슬림해지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광대축소수술 이후 보톡스를 이용해 턱을 움직이는 근육까지 얇게 만들어 전체적인 얼굴윤곽라인을 다듬는 방식이다. 

다만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혹은 3D-CT촬영영상의 판독 후, 집도의에 의해 수술접근방법이 달라지도 한다. 또 한, 안면윤곽수술 후 개인에 따라 출혈이나 감염, 염증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는 점도 사전에 숙지해야 될 점이다.

사각턱축소나 광대뼈 등으로 안면윤곽수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벤트등의 수술금액할인의 문제보다 집도의의 경험과 병원의 첨단장비 유무, 사후관리 등을 알아보는 것도 중요하다.

안면윤곽수술은 단순 시술이 아닌 턱에서 뇌로 이어지는 신경선 손상을 피해 신경선의 전체 주행로를 3D-CT촬영영상을 기본으로 정밀 진단하고 수술해야 하는 고난도 수술이다.

그렇기 때문에 안면윤곽수술을 결정하기 전, 해당 내용을 사전에 잘 숙지하고 병원 선택에 신중히 결정해야 좋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