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4.24 11:31

[칼럼] 가슴 성형 체형에 따른 보형물 선택 위해 고려할 점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여름, 스타일쉬한 몸매를 위해 또는 콤플렉스 개선을 위해 가슴 성형에 관심을 갖는 여성들이 있다. 가슴 성형을 위해 찾는 분들 중에는 아무런 정보 없이 무작정 가슴 크기를 키워달라고 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체형을 고려하지 않고 무작정 크기만 확대하는 가슴 성형은 부자연스러울 뿐 아니라 부작용을 유발할 가능성도 있다. 전체적인 라인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자연스럽게 볼륨감을 키울 수 있는 가슴 성형이 이뤄져야 한다.

▲ 청담여신성형외과 지용훈 원장

그러기 위해서는 보형물에 대해 알아둘 필요가 있다. 보형물은 수술 후 가슴의 크기, 모양, 촉감 등을 결정하는 것은 물론이고 어떤 보형물을 선택하느냐가 부작용과 연결될 수 있다. 구형 구축 또한 보형물을 잘못 선택했을 때 나타난다.

따라서 보형물을 선택할 때는 자신의 체형을 고려하고 적절한 크기를 찾아야 하고 모양, 촉감 등도 모두 고려해야 한다. 누웠을 때, 뛰었을 때 등등 어떠한 상황과 자세에서도 움직임에 불편함이 없고 편안해야 한다. 다행스럽게도 최근에는 사이즈와 모양이 굉장히 세세하게 나눠진 보형물들이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벨라젤 보형물은 아시아 여성의 체형에 맞은 다양한 모양과 종류를 고를 수 있다. 텍스처형과 라운드형의 장점이 합쳐서 촉감, 모양은 물론 내구성 또한 뛰어나다. 고유식별칩이 내장된 모티바는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되어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구현하는데 도움이 된다. 내장된 고유식별칩으로 보형물의 위치 파악이 용이해 경과 확인이 편리하다.

이러한 보형물 종류 중 개인의 체형과 원하는 바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가장 적절한 것으로 선택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수술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가 있는 곳을 찾아야 한다. 또한 혹시 모를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지도 확인해보길 바란다. 개인의 신체 상태에 따른 마취가 이뤄진다면 더욱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

도움말 : 청담여신성형외과 지용훈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