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4.23 10:20

[칼럼] 가슴수술 보형물, 비용보다 더 중요하게 고려해야 하는 중요한 사항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가슴확대는 다이어트나 운동 등으로 개선이 쉽지 않기 때문에 콤플렉스가 있는 여성들이라면 한 번쯤 고민하게 되는 성형수술이다.

의학기술의 발달로 가슴성형은 가슴의 크기를 키워주는 것에 그치지 않고 모양, 촉감, 움직임에 이르기까지 실제 가슴에 유사한 결과로 발전하고 있다. 그러나 가슴성형에서는 간혹 구형구축 같은 부작용 및 합병증 사례도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신중한 접근과 전문의를 통한 수술이 요구된다.

▲ 라이안성형외과 최상문 원장 (가운데)

일반적으로 가슴성형은 성형외과 선택부터 체형에 맞는 디자인 상담, 면밀한 사전검사, 수술의 필요성 등 과정별로 꼼꼼한 체크가 필요하다. 특히 나의 가슴 수술을 직접 집도할 주치의의 경력이 수술을 선택하는 가장 요소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수술할 의료진이 가슴성형 사례가 축적되어 있는지, 지속적으로 가슴성형을 연구하는 의료진인지 체크해 보는 것이 좋다. 맞는 적합한 보형물을 직접 결정하기 보다는 전문가와 직접 상의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다. 또한, 환자 유인을 위한 이벤트 등의 낮은 수술비용을 결정하는 것은 특히나 위험할 수 있으니 가격보다는 의료진을 보고 결정하기를 권장한다.

개인마다 체질과 건강상태는 모두 다 다르므로 정확한 사전검사가 이루어진 후에 결과에 따라 수술여부나 수술 시기 등을 결정해야 한다.

의료진과 수술 전 원하는 디자인이나 수술을 하는 이유 등에 대해 충분히 커뮤니케이션해야 만족도 높은 수술 결과를 낼 수 있다. 모티바(모티바 어고노믹스, 모티바 큐칩), 벨라젤(스무스 파인), 세빈 등 다양한 가슴성형을 위한 보형물이 있지만 나에게 맞는 보형물의 브랜드와 적합한 사이즈를 결정해야 한다. 대표적인 가슴 보형물 중 모티바와 벨라젤로 수술할 경우 각각 정품 인증이 가능하며, KFDA 승인을 받은 보형물로 많은 병원에서 사용되고 있다.

한편 가슴수술 전 충분한 계획을 세워놓고 사전 준비를 잘 한 후 수술을 받는 것이 빠른 회복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수술하는 병원에 응급상황에 대비해 수술을 담당하는 성형외과 전문의 외에 마취가 전문의의 상주 여부와 안전시스템도 갖춰져 있는지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슴수술을 위해 위와 같은 사항을 모두 체크해 본 후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  

도움말 : 라이안성형외과 최상문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