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13.11.25 09:37

'K팝 스타3' 첫 방송, 이채영- 정세운-짜리몽땅-한희준 등 기대감 UP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지난 24일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3'(이하 'K팝 스타3')가 첫 방송되었다.

이날 방송의 하이라이트 무엇보다 만장일치로 합격한 재도전자 이채영이었다. 이채영은 시즌1 탈락 이후 다시 무대에 서기 위해 피나는 노력을 해왔다.

그 시간을 입증하듯 안정된 호흡으로 신디 로퍼(Cyndi Lauper)의 'true colors'를 불러내고 자신의 주특기인 춤마저 환상적으로 춰 보여 세 심사위원의 마음을 완벽히 빼앗았다. 사랑에 빠진 눈빛으로 이채영을 지켜보던 박진영은 "우리 회사 계약서 도장 찍고 싶은 참가자다. 오디션 우승자와 이채영을 고르라면 이채영을 데려가겠다"라고 극찬했다.

이에 양현석과 유희열은 각각 "저랑 경쟁하셔야죠", "우리 회사의 미래도 밝다. 경이로운 무대였다"라고 은근한 경계심을 내비쳐 강력한 우승후보의 탄생을 예감케 했다.

'매력 보이스' 정세운의 등장 또한 예사롭지 않았다. 자기소개하는 정세운의 목소리에 동요하는 세 심사위원의 심상치 않은 모습이 담긴 것이다. 정세운이 '생활 밀착형' 가사가 돋보이는 자작곡 '엄마 잠깐만요'를 부르자, 세 심사위원은 행복한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 지난 24일 첫 방송된 'K팝 스타3'의 장면(SBS 제공)

박진영은 "인사할 때부터 목소리가 귀를 사로잡았다. 다른 장르의 악동뮤지션 같다. 후렴구 코드 진행도 예사롭지 않았다"라며 칭찬했고, 유희열 역시 "우리나라의 제이슨 므라즈(Jason Mraz)가 될 것 같다. 또 다른 K팝 장르를 만들어 낼 것 같다"라고 흡족함을 드러냈다. 이어 정세운은 양현석의 합격까지 받아내며 또 한 명의 만장일치 합격자가 됐다.

지친 심사위원들의 눈을 번뜩이게 한 여고생 3인조 '짜리몽땅(여인혜-박나진-류태경)'의 등장도 신선했다. 여고생 3인방은 휘트니 휴스턴(Whitney Houston)의 'I have nothing'을 평소 함께 노는 것처럼 즐겁게 부르며 조화로운 하모니를 선보였다.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무대에 양현석은 "역대 시즌을 통틀어 최고의 하모니다. 세 명의 솔로도 환상적이었다"라며 합격 버튼을 눌렀고, 박진영-유희열 역시 망설임 없이 합격을 눌렀다.

아메리칸 아이돌11(American Idol11) TOP9 진출했던 경력의 한희준은 더욱 값진 만장일치 합격을 이뤄냈다. 한희준은 "가수로서의 커리어보다 정체성을 찾기 위해 'K팝 스타3'에 도전한다"라며 탄탄대로였던 미국에서의 가수 생활을 뒤로하고 한국을 찾았다. 제임스 모리슨(James Morrison)의 'You give something'을 열창한 한희준의 무대에 유희열은 "프로다운 무대였다. 그러나 지금 이 무대가 완성형이라면 성장하는 다른 참가자와 경쟁할 수 없다. 남다른 각오가 필요하다"라고 우려를 드러냈다.

이어 박진영 역시 발성의 문제를 지적, 녹록치 않은 심사평을 전했다. 그러나 한희준은 가지고 있는 재능과 타고난 순발력-재치로 스타성을 보이며 만장일치로 다음 라운드의 기회를 얻었다.

카자흐스탄에서 온 '뚝뚜바예바 쌀따낫'은 순수한 매력으로 세 심사위원을 뒤흔들어놨다. 아이유(IU)의 'Rain drop'을 맑게 불러낸 데 이어 통통 튀는 춤 실력을 선보였다. "음정-발성이 너무 안좋다. 그런데 정말 좋다. 첫 음정에 마음을 빼앗겼다"라는 박진영의 평에 양현석-유희열 역시 깊이 공감하며 합격을 전달했다.

그런가하면 각각 특화된 장르가 다른 양현석-박진영-유희열 심사위원들이 자신의 분야에서는 더욱 엄격한 심사를 보였다. 빈 필하모닉의 바이올리니스트 아버지와 성악가 어머니 사이에서 음악적 감각을 물려받은 한현은 박진영에게 발성을 지적받으며 합격을 받지 못했다.

하지만 양현석-유희열은 입을 모아 "한현에게 필요한 건 박진영이다"라며 다음 라운드 진출 기회를 줬다. 또한 김아현은 가장 좋아하는 가수로 유희열을 꼽으며 자작곡을 선보였지만, 유희열에게서 "독특함이 없다"라는 지적으로 합격을 받아내지 못했다. 하지만 양현석-박진영은 "가사가 와 닿았다", "유희열에게 한 번 더 평가받을 기회를 줘야한다"라며 합격을 전했다.

한편, 다음 예고편에서는 참가자들을 사이에 둔 양현석-박진영-유희열의 끝없는 신경전과 박진영의 오열이 담겨 호기심을 증폭시켰다. 'K팝 스타3' 2회는 오는 12월 1일 오후 4시 55분 SBS에서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