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4.17 12:42

[칼럼] 꺼진눈 지방이식, 수술 결정 신중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외모의 트렌드는 ‘자연스러움’이다. 

그래서 동안 시술을 선택할 때도 혹여나 사나워 보일까, 인상이 바뀌지 않을까 하는 것에 관심이 높다. 이런 중년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수술 중 하나는 ‘눈지방이식’이다.

얼굴의 주름, 탄력, 함몰 정도는 나이를 판단하는데 중요한 요소인데, 특히 눈의 경우 나이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 김성민 아이미김성민성형외과 원장

눈지방이식은 이러한 꺼진 눈의 부위를 지방으로 채워주는 수술이다.

눈지방이식은 미세지방이식술로 교정을 기대할 수 있다. 미세지방이식술은 2㎜의 가는 관으로 복부나 허벅지에서 지방을 채취한 후 순수 지방만을 분리하여 미세한 주사기를 이용해 함몰 부위에 주입하는 방식이다.

최근에는 E-스트로마 눈지방이식술도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시술은 표층 지방흡입을 위해 특수 제작된 마이크로 미세관을 사용하여 줄기세포가 많이 존재하고 비교적 혈관 분포도가 높은 진피하층에서 작은 지방 조직 입자를 채취한다. 같은 지방이라도 줄기세포 다량 함유되어 생착과 재생이 20% 증강된 지방을 이용하여 수술한다.

눈두덩이 지방은 눈을 뜨고 감을 때 부드럽게 해주는 윤활유 역할을 하게 되는데, 눈꺼풀의 지방이 감소하면서 피부끼리 맞닿으면 빡빡하고 불편해서 눈이 피로해지고 전신 피로로 이어질 수 있다.

이런 경우 함몰되거나 꺼진 부위를 채워줄 수 있는 눈지방이식을 하게 되면 꺼진 눈이 교정되어, 눈의 피곤한 증상 개선을 기대해볼 수 있다.

눈 부위 지방이식술은 고밀도 지방을 세밀한 기술로 소량씩 촘촘하게 이식해야 얇은 피부에 골고루 자리 잡고 수술의 흔적 없이 자연스러운 눈꺼풀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함몰의 정도가 심한 움푹 팬 눈의 경우 안정적인 볼륨 유지를 위해서는 전문적인 테크닉을 필요로 한다. 그리고 눈의 경우 주요한 기능을 가진 부위로써 수술을 결정할 때 더욱 신중해야 할 것이다.

도움말 : 김성민 아이미김성민성형외과 원장(성형외과전문의)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