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공연
  • 입력 2020.04.16 11:23

'오페라의 유령', 공연 재개... 배우·스태프 자가격리 모두 해지

▲ '오페라의 유령' 포스터 (에스앤코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앙상블 배우 2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공연을 중단했던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이 관객과 만날 준비를 마쳤다.

'오페라의 유령' 월드투어 프로덕션 측은 16일 "배우와 스태프들의 건강 체크를 비롯하여 프로덕션 전반의 재점검을 거쳐, 오는 4월 23일(목)부터 공연이 정상적으로 재개됨을 알려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관할 기관의 지침에 맞춰 진행된 자가격리가 전 배우와 대부분의 스태프들의 경우 지난 4월 13일(월) 해지되었으며 마지막 스태프까지 4월 15일(수) 모두 해지됐다"며 "배우와 해외 스태프들은 자가격리 해지 전, 재검진을 통해 음성 판정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오페라의 유령' 측은 "더불어 확진 판정을 받았던 2명의 앙상블 배우 중 1명의 배우는 완쾌되었다"며 "현재 치료 중인 나머지 앙상블 배우를 포함하여 확진을 받은 두 배우의 경우, 퇴원 후 약 2주간은 공연에 출연하지 않으며 건강 상태를 지속적으로 체크하고 관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잠정 중단 기간 동안 관객과 배우/백스테이지 스태프의 분리된 동선 및 방역, 공조, 무대와 객석 간의 환경 등 전반적인 안전 점검이 이뤄졌으며, 공연 재개를 위한 무대 기술 점검과 리허설 등 완벽한 무대를 선보이기 위한 시간을 갖고 있다"며 "정기적인 방역 및 마스크 착용 의무화, 열 감지 화상 카메라 및 비접촉 체온 측정 등을 통한 발열 모니터링, 관객과 배우의 근거리 접촉 제한 등의 감염 예방 수칙은 앞으로도 관할 당국의 방침과 원칙에 적극 이행할 예정이며 관객분들의 많은 협조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