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4.13 17:15

지방흡입,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 겸비한 의료진 선택 중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지방흡입은 지방이 과하게 축적되어 있는 부위의 지방세포 자체를 제거해 체형 개선을 돕는 시술이다.

시술 방식은 기계의 진동방식으로 지방을 대량 흡입이 가능한 기계식과 의료진이 손으로 직접 섬세하게 지방을 제거할 수 있는 핸드메뉴얼 방식으로 크게 나누어진다.

지방흡입 진행 시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 중요 포인트 중 하나인 순수지방 비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개인마다 지방을 추출하는 부위와 지방의 양, 체중 등을 종합적으로 파악한 뒤 맞춤형 시술이 진행되어야 한다.

▲ 본클리닉 이준우 원장

지방흡입은 체중 감소와 체형 개선, 탄력 관리 등을 기대할 수 있지만, 부작용이 뒤따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고르지 못한 지방흡입은 피부가 울퉁불퉁해질 수 있으며, 과도하게 흡입한 경우 신체 균형이 무너져 몸에 부담을 줄 수 있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겸비한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본클리닉 이준우 원장은 “지방흡입은 환자의 다양한 부분을 고려한 후 진행되어야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부작용을 낮춘 균일한 지방흡입 결과를 위해서는 숙련된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자신에게 맞는 시술을 받아야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시술 후 이루어지는 사후관리는 몸매를 유지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해당 병원이 체계적인 사후관리 프로그램이 진행되는지에 대한 여부를 꼭 확인해야 하며, 시술 후에도 약간의 식단 조절과 운동 등의 관리가 동반돼야 요요 현상 없이 체중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