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영일 기자
  • 생활
  • 입력 2013.11.22 12:03

네이버, 인물정보 전담 처리 위한 ‘인물검색 전담 고객센터’ 신설

명예훼손 및 허위사실 등에 대한 신고 게시물 처리기간, 최대 24시간 이내로 단축

[스타데일리뉴스=김영일 기자] 네이버㈜(대표이사 사장 김상헌)는 인물정보에 대한 프로필 수정, 자동완성어 및 연관검색어 신고, 허위사실 및 명예훼손 게시물에 대한 게시중단 요청 등 인물검색과 관련한 제반 요청사항을 전담 처리할 ‘인물검색 전담 고객센터(1544-5091)’를 신설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로써 인물정보 관련 당사자 및 관계자는 기존의 고객센터와는 별도의 ‘인물검색 전담 고객센터’를 통해 인물정보 검색결과에 대한 수정 및 신고를 보다 편리하고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단, 인물정보와 무관한 경우 기존대로 고객센터로 이관돼 처리된다.

또한 네이버는 공인을 제외한 인물에 대한 정보의 수정 요청 및 신고가 있을 경우 ‘게시중단 요청 서비스’의 처리 절차와 동일하게 게시중단 조치(임시조치)를 취함으로써, 인물정보를 통한 유해 정보의 노출 및 확산의 차단에도 힘쓴다.

이를 통해 기존의 수일 가량 걸리던 명예훼손 및 허위사실 등에 대한 신고 게시물 처리기간을 최대 24시간 이내로 단축하는 동시에, 인물정보와 관련해 잘못되거나 불필요한 정보의 확산을 적극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한성숙 네이버서비스1본부장은 “이번 전담 고객센터 신설 등으로 인물정보 영역에서의 유해 정보의 노출 및 확산을 적극적으로 관리하는 동시에, 외부 검증을 통해 그 적정성을 지속적으로 검증 받음으로써 보다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제공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또 한 본부장은 “외부 검증을 위해 빠른 시일 내에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인물 정책위원회(가칭)’를 구성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