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음악
  • 입력 2020.04.07 11:00

신승훈, 30주년 스페셜 앨범 'My Personas' 하이라이트 메들리 공개

▲ 도로시컴퍼니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발라드 황제' 신승훈이 스페셜 앨범 'My Personas'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했다. 

신승훈은 오늘(7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30주년 기념 스페셜 앨범 'My Personas'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선보이며, 신보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공개된 영상에는 더블 타이틀곡 '여전히 헤어짐은 처음처럼 아파서'와 '그러자 우리'를 비롯해 '늦어도 11월에는', '내가 나에게', '이 또한 지나가리라', '위킹 인 더 레인(Walking in the Rain)', '사랑, 어른이 되는 것', '럴러바이(Lullaby) (Orchestra Ver.) 등 총 8곡이 담겨있다.

타이틀곡 '여전히 헤어짐은 처음처럼 아파서'는 앨범명 'My Personas'에 가장 부합하는 곡으로, 신승훈의 발라드를 5분으로 압축하여 표현한 노래이다. 서정적이면서도 애잔한 스트링 사운드로 지금까지의 신승훈표 발라드 중 백미로 손꼽힐 만 명곡이다. 또 다른 타이틀곡 '그러자 우리'는 8분의 6박자 애절한 발라드 넘버로, 연인과 헤어짐의 먹먹한 감정을 담백하게 남아내며 긴 여운을 선사한다. 특히 국내 최고의 작사가 심현보와 양재선의 첫 합작품으로 기대감을 더한다. 

이외에도 피아노 한 대와 신승훈만의 목소리로 완성된 재즈 넘버 곡 '늦어도 11월에는', 어릴 적 자기 자신을 만나 안부를 묻고 위로와 위안을 건네는 '내가 나에게', 삶이 힘든 모든 이들에게 힘을 주는 '이 또한 지나가리라'가 담겼다. 이어 원우의 'Walking in the Rain', 더필름의 '사랑, 어른이 되는 것' 등 후배 싱어송라이터들의 숨은 명곡이 신승훈의 목소리로 재탄생했으며, 음악 예능 프로그램 '더 콜'에서 선보인 비와이와 함께 한 컬래버레이션 곡 'Lullaby'의 오케스트라 버전이 풍성한 사운드와 어울려 완성도 높은 음악을 자랑했다.  

이처럼 신승훈은 데뷔 30주년 스페셜 앨범 'My Personas'을 통해 자신의 분신 같은 음악을 선보인다. 이번 스페셜 앨범 'My Personas'은 국내 최고의 싱어송라이터 신승훈이 30주년을 맞아 좀 더 심혈을 기울여 앨범 전반에 걸쳐 모든 작업을 진두지휘했으며, 장르를 넘나드는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과 높은 완성도로 웰메이드 앨범을 완성했다. 특히, 그간 눈 여겨 본 후배 싱어송라이터 원우와 더필름의 숨은 명곡을 리메이크하며 선배 가수로서 훈훈한 귀감이 되고 있다.

한편, 신승훈은 8일 데뷔 30주년 기념 스페셜 앨범 'My Personas'를 발표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