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4.02 18:18

[칼럼] 여성성형수술, 수술 경험 풍부한 전문의가 진행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흔히 여성의 노화를 얼굴의 주름, 피부의 탄력 저하나 신체적 변화로 생각하기 쉽지만 여성의 질 또한 나이가 들면 탄력을 잃어 늘어질 수 있다. 여성의 질도 피부와 마찬가지로 질 근육이 이완되고 수축력이 저하되어 근육 조절 능력이 감소하기 마련이다. 이로 인해 요실금, 질염과 같은 여성 질환을 겪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어 질성형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있다.

▲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

최근 시행되고 있는 질성형수술은 과거처럼 질 입구만 줄이는 것이 아니라 출산 시 회음절개로 인해 늘어진 회음부를 재건해 주는 이쁜이수술과 함께 이완된 질을 복원해 주는 질성형이 포함된 여성성형수술이다. 

이외에도 회복 기간이나 수술 비용 등이 부담스럽다면 질필러 시술을 선택하기도 한다. 주사기를 이용해 필러제를 삽입함으로써 보다 안전하고 간단하게 질 축소를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방법들은 여성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며, 여성의 자존감 회복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기대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주의해야 할 점은 6개월~1년 정도 지속되는 기존 수술과 달리, 질점막과 질근막, 질근육 층의 깊숙한 곳까지 동시에 재건해야 하는 고난도 수술인 만큼 반드시 질성형 전문의를 통해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왜냐하면 질이나 골반의 구조, 노화의 상태에 따라 수술을 받는 목적이나 이유도 다를 수 있으며 병원마다 수술 방법이나 그에 따른 수술 결과도 다르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수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가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아울러 질의 수축력 못지않게 외음부의 소음순늘어짐, 소음순비대칭으로 불편을 느낀다면 소음순수술을 생각해 볼 수 있다. 

도움말 :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