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병준 기자
  • 방송
  • 입력 2020.04.01 18:54

[집콕 추천2] 넷플릭스 '타이거킹: 무법지대', 영화 보다 드라마틱한 실제상황.. '한 치 앞을 예측할 수 없다'

[스타데일리뉴스=박병준 기자] COVID19가 전 세계를 강타해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동참을 독려하는 이 시국, 스포츠스타들도 집에서 훈련을 하며 화상으로 팀 동료와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등 '집콕' 문화가 확대되고 있다.

남녀노소 직업불문 집콕을 하며 심심함에 몸부림치고 있을 (본 기자 포함) 여러분을 위해 집콕하며 즐기기 좋은 다큐멘터리를 추천하고자 한다.

두 번째 시간으로 지난 3월 20일 공개된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타이거킹: 무법지대'이다. '타이거킹: 무법지대'는 그저 스스로를 '타이거킹'이라 생각하는 괴짜 동물원 소유주를 찍던 다큐멘터리가 충격적인 사건의 연속으로 이어지는 내용을 그대로 담았다.
 

▲ 넷플릭스 '타이거킹: 무법지대'

5년에 걸친 다큐멘터리 촬영 기간 도중 주제는 동물원을 운영하는 조 이그조틱과 그가 동물을 학대하고 착취한다며 비판하는 캐럴 배스킨, 두 사람의 입장을 전달하는 것으로 다큐멘터리는 시작한다. 하지만 동물을 사랑하는 것으로 보였던 두 사람의 추악한 인간성이 발현되기 시작하며 도대체 이게 무슨 내용이지? 라는 물음을 갖게 만든다.

'타이거킹: 무법지대'는 주축이 되는 두 사람에 대한 고발을 하려는 내용에 집중하지 않았다. 그들에 대한 배경, 입장, 서로에 대한 의견, 그리고 제3자들의 증언까지 있는 사실 그대로의 정보를 최대한 많이 시청자에게 전달하려 한다. 그 과정에서 시청자들은 희귀한 동물들의 모습을 보며 '흥미'라는 감정으로 다큐멘터리를 시작해 '의문'으로 연결되고 그 이후 사건이 이어질수록 '분노', '불쾌', '안타까움', '답답함', '흥미진진' 등 각자의 느낌으로 감상을 하게 된다.

기획을 해도 이런 스토리를 짜는 것이 쉽지 않은데 사실 그 자체를 담는 과정에서 하나씩 밝혀지는 충격적인 사실들이 영화나 드라마보다 드라마틱 이야기로 완성된 '타이거킹: 무법지대'는 1회당 40~50분에 총 7회로 구성됐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