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정호 기자
  • 방송
  • 입력 2011.06.27 07:04

SBS 수목극‘시티헌터’김상중-김미숙, 베일에 쌓인 두사람의 관계는?

 

 “28년을 기다려왔다!”

‘시티헌터’ 양아버지 김상중과 친어머니 김미숙의 이야기가 불거지면서 베일에 쌓여있는 두 사람의 관계에 대한 호기심이 증폭되고 있다.

김상중과 김미숙은 SBS 수목극 ‘시티헌터’(작가 황은경/최수진, 연출 진혁, 제작사 SSD)에서 각각 이민호의 양아버지 진표와 친어머니 경희 역할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는 상황. 이민호를 향한 김미숙의 가슴 절절한 모성애와 김상중의 피 끓는 동료애가 첨예한 대립 구도를 형성하며 시청자들을 안타깝게 만들고 있다.

특히 시청자들은 이민호의 아버지인 김상중과 어머니인 김미숙은 부부가 아니면서도 이민호 하나의 아들을 두고 있는 애매모호한 관계라는 점에서 김상중과 김미숙의 과거 관계에 대해 관심을 드러내고 있다.

극중 대통령 경호원이었던 젊은 시절의 진표(김상중)는 ‘시티헌터’ 이윤성의 친아버지 무열(박상민)과 둘도 없이 절친했던 동료 사이. 이로 인해 진표는 무열과 함께 출산을 위해 병원에 입원한 경희(김미숙)를 찾아가 축하 인사를 건넸을 정도로 경희와도 두터운 친분관계를 갖고 있었다.

하지만 진표는 국가의 배신으로 동료 무열을 잃은 후 국가에 대한 복수심에 불타 그의 아들인 윤성을 납치, 남편의 죽음으로 인해 망연자실해있는 경희로부터 아이마저 뺏어가는 상처를 남겼다. 진표로서는 무열의 억울한 죽음을 대신할 한 맺힌 복수를 그의 아들과 함께 치르고 싶었던 상황이지만. 그로인해 경희는 갓 낳은 아기까지 진표에게 납치당하며 ‘통곡의 한’이 서린 28년을 보내야했다.

무엇보다 경희가 아들 윤성의 생존여부조차 모른 채 골수백혈병이라는 비극적 진단 결과를 받게 되면서 윤성을 둘러싼 경희, 진표와의 관계가 새로운 국면에 처하게 됐다. 죽을지도 모르는 불안 속에서 잃어버린 아들을 향한 경희의 애절한 모성애와 오로지 동료들의 복수만을 위해 윤성을 ‘시티헌터’로 키워낸 김상중의 피 끓는 동료애가 첨예하게 맞붙게 됐기 때문.

여기에 친어머니 경희의 백혈병 소식을 전해들은 윤성이 골수 이식을 위한 혈액검사를 실시, ‘시티헌터’ 정체가 발각될지도 모르는 위기까지 맞이하게 되면서 윤성과 진표의 대립 구도가 더욱 처절하게 극대화되고 있다.

28년 동안 자신을 길러준 양아버지 진표와 자신을 낳아준 친어머니 경희 사이에서 ‘애끓는 안타까움’과 ‘사무친 그리움’으로 인해 갈등하는 ‘시티헌터’ 윤성의 모습과 함께 진표와 경희 사이의 관계에 대한 어떤 반전 스토리 전개가 이어질 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그런가하면 아들을 향한 그리움을 표현하는 김미숙의 애틋한 모성애가 가슴 찡한 감동을 주고 있다.

경희가 마디쓰 분식에 찾아온 윤성이 그토록 찾아 헤매던 아들이라는 것을 모른 채 윤성을 향해 “젊어 보이는데 박사님이라니..부모님이 참 자랑스러워하시겠네”라고 인사를 건네는 모습은 시청자들을 안타깝게 했던 상황. 또 아들을 납치당한 후 홀로 마디쓰 분식을 운영하며 어렵게 생활해온 경희가 아기의 베넷 저고리를 가슴에 품고 모성애 가득한 한 맺힌 오열을 터뜨리는 장면에서는 시청자들 또한 눈물을 멈출 수가 없었다는 반응이다.

제작사 측은 “경희의 백혈병이라는 새로운 국면으로 ‘시티헌터’는 더욱 스릴감 넘치고 긴장감 있는 이야기들로 전개될 것”이라며 “ ‘시티헌터’로서의 사명감과 양아버지의 복수, 그리고 친어머니에 대한 절절한 마음 사이에서 갈등하는 ‘시티헌터’ 윤성의 인간적인 면모를 지켜봐달라”고 전했다.

이어 “김상중과 김미숙의 농익은 연기력이 ‘시티헌터’ 속 감성을 잘 담아내고 있어 ‘시티헌터’의 또 다른 감동을 부각시키고 있는 것 같다. ‘시티헌터’를 탄탄하게 만들어주는 중견 연기자들의 활약에도 많은 기대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총 20회 중 절반의 이야기를 풀어나가며 더욱 흥미를 끌고 있는 ‘시티헌터’는 지난 23일 10회 방송 시청률 15.4%(AGB 닐슨, 수도권 기준)를 기록하며 자체최고시청률을 경신했다. ‘시티헌터’ 정체를 알게 된 나나의 적극적인 조력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5인회 처단 프로젝트’를 둘러싼 윤성과 진표의 대립, 김영주(이준혁) 검사의 추격까지 ‘시티헌터’의 행보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