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20.03.29 10:04

'모란봉클럽' 밥 먹듯 국경을 넘나든 남자의 해상 탈북기 공개

▲ '모란봉클럽'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TV CHOSUN '모란봉클럽'에서 밥 먹듯(?) 국경을 넘나든 한 모란봉 회원의 아슬아슬했던 해상 탈북 성공기가 공개된다.

'북한 대세들이 온다! 나는 꽃이로소이다'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던 중 신입회원 최성국이 '도강이 제일 쉬웠어요'라는 키워드를 내걸어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중학생 시절 친구의 제안으로 강을 건너 탈북에 성공한 최성국은 6년간 중국에서 생활했다. 하지만 어느 날 중국 공안에게 걸려 제 발로 북한으로 돌아가게 된다. 이후 돌아와 노동단련대에서 지냈는데, 대장과 가깝게 지내던 최성국은 대장이 좋아하는 '한국 낚싯대를 구해주는 조건'으로 당일치기 중국에 다시 가게 된다. 중국에서 구해온 한국 낚싯대를 대장에게 선물한 뒤 단련대 생활을 일찍 마칠 수 있었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하지만 이보다 <모란봉클럽> 회원들을 더 깜짝 놀라게 한 최성국의 또 다른 정체가 있었는데, 바로 '끝까지 간다'에서 주성이의 탈북을 도운 김성은 목사가 최초로 시도한 '해상 탈북의 주인공'이었던 것이다. "배만 구해주면 해상 탈북을 시도하겠다"는 최성국의 말에 김성은 목사는 바로 배를 구해줬고, 마치 첩보 영화를 방불케 한 해상 탈북 이야기로 모두의 귀를 기울이게 했다. 

이 밖에 아름다운 외모와 '얼음꽃'이라고 불릴 정도로 도도한 성격을 지닌 신입회원 최영주의 반전 가득한 인생 이야기도 공개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오늘(29일) 밤 9시 10분 TV CHOSUN <모란봉클럽>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