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성미 기자
  • 사회
  • 입력 2011.06.26 15:20

국회 여야 충돌…'회의내용 도청 의혹'

민-"도청 수사 의뢰", 한-"증거 대라"

민주당 회의 내용이 도청됐다는 의혹을 놓고 여야의 공방이 가열되고 있다.

이와 관련 민주당은 수사를 의뢰하겠다고 밝혔고, 한나라당은 구체적인 증거를 제시하라며 반발했다.

논란은 한선교 한나라당 의원이 지난 24일 국회에서 민주당의 비공개회의 내용을 공개하면서부터 시작됐다.

비공개 회의는 민주당 최고위원과 문방위원이 참석해 KBS 수신료를 둘러싼 야당의 대응전략을 논의한 중요한 회의였다.

민주당은 이 같이 중요한 희외의 내용이 도청됐다면 사안이 심각하다고 판단, 주말인 25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도청 의혹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했다.

손학규 민주당 대표는 "의회주의에 대한 정면도전이고, 의회주의의 기본과 금도를 벗어난 것"이라면서 "낡은 권위주의 시대의 잔재 반드시 발본색원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민주당은 경찰에 수사를 의뢰하고, 당내 진상조사위원회를 꾸리기로 결정했다.

논란의 당사잔인 한선교 의원은 "녹취록이 아니라 한 측근이 민주당으로부터 메모 형식으로 흘러나온 것을 정리한 발언록"이라고 해명했고, 한나라당은 도청이라면 민주당이 구체적인 물증을 내놔야 한다고 맞섰다.

한나라당은 특히, 민주당이 KBS 수신료 인상에 대한 합의를 파기한 것을 놓고 비난 여론이 일자 도청 의혹을 꾸민 것이라고 주장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