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3.26 16:14

[칼럼] 코재수술, 미용상 문제와 콧속 문제까지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 중요해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외모에 관한 관심이 지속되면서 자기관리와 콤플렉스 개선의 목적으로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중 코는 얼굴 중심에 위치하여 각도나 높이, 모양에 따라 전체적인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다.  

하지만 개인의 얼굴과의 조화는 고려하지 않은 채 저렴한 비용, 유행하는 트랜드에 맞춰 코성형을 진행하여 모양 불만족이나, 염증과 같은 부작용으로 인해 코재수술을 하는 사례도 늘어나는 추세이다.

▲ 원진성형외과 강문석 원장

코재수술이 시행되는 원인은 대개 보형물에 대한 염증, 이물감, 구축현상, 콧구멍 비대칭 등으로 다양하며 이외에도 코끝 높이나 모양 불만족과 같은 코성형 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낮아 코재수술을 고려하는 이들도 있다. 

코재수술은 첫 수술보다 까다롭고 높은 난이도를 필요로하는 수술로 첫수술의 실패원인을 파악한 후 적합한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며 무엇보다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의와 3D-CT를 통해 육안으로 확인하기 힘든 콧속의 문제점까지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코재수술의 경우 이전의 코수술로 인한 상처가 완전히 아물고 코의 전반적인 조직이 부드러워지는 6개월에서 1년 이상이 지난 이후에 코재수술을 고려하는 것이 안전한 코수술로 이어질 수 있다. 

코는 모양이나 높이의 미세한 차이에도 다양한 이미지를 줄 수 있으므로 코재수술을 진행하고자 한다면 코재수술비용이나 후기만을 따지기보다는 다양한 코성형 사례와 노하우가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미용상의 문제와 기능적 측면까지 고려한 코재수술 방법을 계획하는 것이 만족도 높은 코재수술이 될 수 있다.

도움말 : 원진성형외과 강문석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