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3.26 14:04

[칼럼] 여성성형수술과 엠보싱 질성형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성형수술이라고 하면 보통은 얼굴의 미용을 위한 수술을 생각하게 되는데, 여성의 경우에 질성형은 미용과 재건의 의미를 모두 포함한다고 볼 수 있다.

질성형은 임신과 출산, 그리고 노화로 인해 탄력이 떨어져 늘어난 질을 좁혀 주어 질 탄력성을 복원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질축소수술이다.

▲ 조혜진 조혜진여성의원 대표원장

이쁜이수술로도 알려진 질축소수술은 질 점막의 축소와 질과 골반근육 복원술로 진행되며 점막층만 절개해 특수 인체용 보형물을 삽입하는 임플란트질성형이 있다.

이외에 절개나 수술에 부담을 느낀다면 비수술적 방법으로 필러 주사를 이용해 변형되고 늘어진 질의 탄력을 높여보는 질필러 방법을 고려할 수도 있다.

더불어 회음부의 미백이나 회음부의 교정 등을 위해 소음순수술이나 음핵수술 등을 동시에 진행하기도 하는데 소음순 늘어짐 등 소음순 변형으로 인해 질 분비물이 많고 염증이 자주 생기거나 통증이 있을 경우 시행되며 요실금수술을 병행할 수 있다.

질성형을 하게 되는 첫 번째 이유는 질의 이완이 심한 경우다. 질의 자극은 피부 마찰로 이뤄지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질강이 넓지 않은 것이 좋은데, 질 입구가 50%이상 넓어지고 질 안쪽이 100%를 넘어가게 되면 성감이 감소할 수 있기 때문이다.

두 번째로는 여성 개인의 컴플렉스다. 산부인과를 찾는 이유는 개인별로 차이가 있지만, 질이완 자체가 컴플렉스가 된 경우도 적지 않다. 이처럼 위축 요소가 있으면 원만한 성생활이 어려울 수 있고, 일상생활에도 악영향이 될 수 있다.

세 번째는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다. 역시 개인별로 차이가 있지만 원만한 부부생활의 유지를 위해 질성형을 고려하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사람에 따라 질이나 골반 구조의 상태가 다를 수 있고 치료를 받고자 하는 이유나 목적, 기대하는 바가 다를 수 있다.

여기에 수술 방법에도 종류가 다양하고 산부인과 병원이나 의사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다르고 수술 결과도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이를 고려한 병원 선택이 중요하다.

질성형수술은 시야가 협소하고 질 강 깊숙한 곳은 방광이나 직장 등 인접 장기 손상이 있을 수 있는 곳이어서 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산부인과 전문의에 의해 수술이 이루어지는 것이 바람직하다. 엠보싱 질성형은 질점막을 유지하여 부작용을 최소화하는데 도움이될  수 있다. 

질성형에 대한 각자의 필요성은 다르지만, 심도 있는 상담과 검사를 통해 고민의 해결책을 찾아보는 것이 좋다.

도움말 : 조혜진 조혜진여성의원 대표원장 (산부인과 전문의)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