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3.25 15:07

[칼럼] 음경왜소로 인한 스트레스… 음경확대 및 귀두확대술로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외모를 가꾸는 이들이 많아지는 만큼 각자의 외모 콤플렉스가 부각되어 자신감이 저하되는 경우가 있다. 특히 남성은 겉으로 보이는 외모뿐만 아니라 음경이 왜소하다는 이유로 스트레스를 받는 사례도 적지 않다. 음경왜소 콤플렉스는 연인과 성관계 시 성적 열등감을 유발하는 것을 비롯하여 공중 목욕탕이나 사우나를 이용하지 못할 만큼 주눅들게 하는 요소로, 많은 남성들의 고민거리가 될 수 있다.

▲ 굿모닝비뇨기과 최성호원장

또한, 대표적인 남성 비뇨기 질환인 조루증은 사정을 본인 의지대로 조절할 수 없거나 성관계 시 상대방보다 절정에 빨리 이르는 상태를 말한다. 조루증 역시 성적 만족도를 떨어뜨리고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심해지면 발기부전 증상 및 성욕 저하의 문제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치료가 필요하다.

남성들은 음경의 외부적인 요소와 조루증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심할 경우 조루수술을 고민하게 되는데, 음경확대 및 귀두확대술을 동시에 실시하여 조루증과 음경왜소 문제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수술은 남성의 자신감을 채워주어 성적 만족도와 삶의 질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먼저 음경확대술은 자가지방이나 약물, 보형물 삽입 외에 칼을 사용하지 않고도 주사로 시술하는 필러 등의 시술법이 추가됐다. 필러 시술은 수술보다 비용적 부담이 낮고 수술 후 관리가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귀두확대술은 자가지방이나 필러를 주입하는 방식, 대체진피나 저장진피를 삽입하는 수술 등의 방법이 있으며, 귀두의 크기를 키워 남성의 자신감을 높여주는데, 미세 신경을 차단하여 조루 증상을 완화해주는 결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음경확대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시술에 대한 안전이라고 할 수 있다. 음경은 혈관과 신경이 많이 모여 민감한 부위이기 때문에 경험이 적은 의료진에게 받을 경우 외적으로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낳을 수도 있고, 통증 등의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다. 심하면 염증 및 무감각 증상이 일어날 수도 있기 때문에 비뇨기과 전문의를 통해 수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천안 굿모닝비뇨기과 최성호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