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0.03.25 13:40

이동은, ‘이것도 사랑이니’ 음악차트+노래방 역주행 질주

▲ 소나무뮤직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가수 이동은(라이어밴드)가 역주행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최신 활동곡 ‘이것도 사랑이니’가 지난해 연말부터 음원차트에서 순위 상승이 이어진 가운데 3월에 접어들면서 페이스북 인기에 힘입어 멀티 히트를 기록 중이다.

설득력 있는 노랫말에 감성 짙은 가창이 어우러진 ‘이것도 사랑이니’의 오리지널 버전 영상이 100만뷰를 돌파하며 온라인상에서 ‘100만뷰 아버지’라는 애칭을 얻었다. 전상근의 ‘사랑이란 멜로는 없어’ 커버송 또한 150만뷰를 기록, 50대 후반 나이의 이동은은 10~20대 가요팬들에게 감성폭풍 효과를 발휘했다.

아버지에 이어 딸도 가창 대열에 합류해 화제 선상에 올랐다. 딸 이풀잎(아래 사진)이 최근 공개해 ‘100만뷰 딸 버전’으로 불리는 ‘이것도 사랑이니’ 영상이 또 다시 100만뷰를 넘어서며 부녀지간 동반 인기를 얻고 있다. 

이풀잎은 아버지 이동은의 활동에 대한 홍보 기획, 연출, 편집에 이어 이번엔 노래까지 부르며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조만간 ‘이것도 사랑이니’ 답가를 녹음해 음원 공개 할 예정이다.

이동은은 1987년 유영석 등과 결성한 푸른하늘의 ‘겨울바다’로 데뷔한 후 2010년에는 박학기, 박승화, 강인봉과 프로젝트 그룹 포커스로 활동한 바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